[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Executive summary3

1 Instruction
동기와 목적4
상황전제와 수행과정 5

2 Main subject

총각네 야채가게란?5
마케팅 환경 분석
농수산물 전체시장 개요6
총각네 야채가게 brand 분석14

경쟁 기업체와 마케팅 전략 분석 15
대형유통점의 현재 상황17
대형유통점의 강점18
대형유통점의 약점 19
소비자 분석20

현재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20
STP 전략21
4P 전략24

3 총각네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플래닝

비젼과 목표25
4P 전략26
문제점과 대안29

4 conclusion30

5 Reference31
본문내용
11 동기와 목적
현재 대부분의 시장은 뜨거운 마케팅 경쟁 속에서 승부수를 던지고 있으며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고객에게 확실한 이미지를 각인시키지 않으면 실패하고 마는 사회에 우리가 살고 있다 블루오션과 레드오션도 이에 자주 등장하는 말이지만 이제 흰 도화지에 점 하나를 찍으면 금새 검은 도화지가 되고 마는 격렬한 시장 속에서 독특한 자신만의 색깔을 갖기란 쉽지 않다 그것도 모자라 흰 도화지는 없고 검은 도화지만 있는 과포화상태에 놓여있다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원츠를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기업 이익과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는 매우 쉬워 보일 듯 하나 급변하는 상황에서 정확한 니즈 분석이 어렵고 경쟁시장에서 독보적인 원츠 개발은 결코 쉽지 않다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이 주류를 이룬다 이제 더 이상 매스마케팅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전략수립에 있어서도 단기적인 목표를 추구하는 것이 아닌 중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을 세워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야만 한다 이를 간과한 채 그저 상품을 시장에 팔려고 한다면 그것은 결코 쉽지 않다
우리는 과제 수행에 있어 최근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에 대항해 최상의 품질을 지키며 정직하게 운영해나가는 기업을 찾았다 실제로 웰빙 바람에 편승해서 유기농 농산물 등 양질의 재료로 음식을 하려는 주부들의 욕구가 커졌다 가족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주부들에게는 먹거리에 있어서 만큼은 품질 좋은 것을 제 값 주고 사먹는다 이를 잘 활용하여 경영해나가는 업체가 어디가 있을까 찾아 보았다 또한 실제로 생동하고 열정적인 마음이 녹아 들어 있는 기업을 만나고 싶었다 상명하달의 조직구조에 편승해 기운 없이 맥 빠진 곳은 실천의 숨결을 먼저 불어넣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마케팅을 구상해도 한계가 있다 무엇보다 마음이 먼저라고 하지 않았던가 이런 의견과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시장분석과 철저한 성공요인 분석 후 문제점을 짚어내고 나아가 수정해야 할 새로운 비젼, 마케팅 플래닝을 제시하기로 했다
참고문헌
김영한, 이영석 저 『총각네 야채가게』 거름, 2003
전웅렬 저 『내 나이 스물다섯, 1년에 2억 번다』 원앤원북스, 2004
김영한 저 『실전 마케팅 플래닝』거름, 2003
안광호, 이진용 저 『브랜드 파워』 한언, 1997
김영한, 임희정 저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다산북스, 2004
방규식, 김택균, 이용훈 저『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해토, 2003
하우석 저『하고싶다 하고싶다 하고싶다』다산북스, 2003
노장오 저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21세기북스, 2004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저 『현대 마케팅론』박영사, 2005
Kotler, Armstrong, Principles of Marketing, Prentice Hall, tenth edition,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총각네 야채가게목차.1. 기업 선정이유2. 기업소개회사탄생 behind story1) 경영이념2) 기업문화3) 회사연혁4) 회사 조직도3. 총각네 야채가게의 현재4.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전략Product - 최상의 품질의 야채 - 서비스 정신 Promotion 1. 제품은 상점 밖에도 풍성하게 진열한다.2. 고품질로 승부하여 주부들사이에 입 소문 나게 한다. (구전효과)3. 즐거운 구매활동을 이끈다4. 철저한 분업화를 통한 신속한 일처리 5. 가게의 성공스토리가 알려짐으로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총각네 야채가게마케팅 성공사례CONTENTS1. Introduction2. 산업 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향후 전략 방안회사명 : ㈜자연의 모든 것대표자명 : 이영석사업개시 년 월 : 1998년 8월 대치본점 오픈사업자등록번호 : 215-87-04574소재지 : 경기도 성남시 증원구 상대원동 307-6업태 : 제조, 도소매종목 : 농산물가공, 프랜차이즈, 무역업, 전자상거래업주 취급상품 : 과일,채소, 곡류,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건어물 등Introductio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사례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사례분석INDEX서론1. 기업선정 이유 2. 총각네 야채가게란?3. 총각네 야채가게 조직구조 4.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이념본론1. 총각네 5+2 Force Analysis Model2. 총각네 야채가게 SWOT분석3. 총각네 야채가게 7P분석 및 경쟁적 요인4. 마케팅전략과 프로그램 5. LG전자와 전략적 제휴결론1. 우리조가 생각한 추후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 전략기업선정 이유특별한 기술이 아닌 성실함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승부를 하고 있음.야채가게 최고

  • 환경분석, STP전략, 4p분석, 5forces사례분석(총각네야채가게)
  • 총각네 야채 가게총각네 야채가게목 차 Title 2 Title 1환경분석기업소개STP 전략 Title 3총각네 야채가게기업 소개경영 이념123사업비젼대한민국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마케팅대한민국 최고의 멋진 총각들대한민국 최고의 평당 매출액대한민국 최고의 젊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곳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4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창조 하는 경영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

  • 총각네야채가게 환경분석및 STP전략
  • 총각네 야채 가게총각네 야채가게목 차Title 2Title 1Title 3환경분석기업소개STP 전략총각네 야채가게기업 소개경영 이념123사업비젼대한민국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마케팅대한민국 최고의 멋진 총각들대한민국 최고의 평당 매출액대한민국 최고의 젊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곳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4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창조 하는 경영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