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그룹의 마케팅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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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와치 그룹 소개

2. 스와치의 마케팅 환경분석(미시,거시)

3. STP 전략 분석

4. SWOT 분석

5. 스와치그룹의 4P 분석
본문내용
스와치 그룹은?

전 세계 시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1년에 1억개 이상의 시계를
파는 회사', `스위스 시계의 자존심'... 시계업계 전문가들은 세계 제1의 시계회사인 스와치 그룹에 이런 수식어를 붙인다. 스와치 그룹 내 14개 계열사가 모두 상이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스와치 그룹에는 스와치 그룹이라는 지주회사와 블랑 팡, 오메가, 라도, 론진, 티소, 발망, 캘빈클라인, 스와치 등 브랜드 별로 14개 계열사가 있다.


1.미시환경
가격
• 낮은 가격 책정
일본, 홍콩의 시계 제조업자들이 스와치를 모방하거나 가격 인 하경쟁을 할 여지를 주지 않음
일본, 홍콩 : 75달러 수준 vs 스와치 : 40달러 수준
• 가치혁신을 위한 프로젝트 팀 구성
전략적으로 책정한 가격으로부터 거꾸로 적정한 이윤을 실현할 수 있는 목표 비용을 설정하고, 그에 적합한 생산시스템을 설계하여 세계 손목시계 산업에서 가장 효과적인 비용구조를 확보


마케팅 전략
• 아날로그 디스플레이 방식의 시계로서 스위스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
• 이전에는 고가 시계에서만 가능했던 여러 기능 (충격 방지, 정확성, 30m 방수 기능 등 )
• 스위스 시계제조 산업에 힘을 줄 수 있고. 동시에 역동적 인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브랜드
• 끊임없이 변화하는, 그렇기 때문에 패션 액세서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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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저그런
  • hanwoo1***
    (2008.11.09 16: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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