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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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Ⅱ. Business management
ⅰ. strategy
ⅱ. Personnel
ⅲ. marketing
ⅳ. production

Ⅲ. Example

Ⅳ. Conclusion
본문내용
P&G 회사소개

회사 명 : Procter & Gamble
본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설립연도 : 1837년( 168년)
사업분야 및 생산제품 :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미용 및 화장품, 식음료품등 생활용품 250종
300여개 브랜드로 세계160개국 제품 판매
총매출 : 미화 434억불 (2002~2003 회계연도)
순수익 : 미화 51억 9천불 (2002~2003 회계연도)
종업원 : 약 11만명(현지법인;80여개국)


P&G 분포현황

북미 :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 독일, 아일랜드, 네덜란드, 덴마크, 체코, 유고,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남아프리카 등 37개국

아시아 :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등

남미 :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등


P&G의 주요제품

주방 및 세제류 : Bounce, Cascade, Dawn, Downy, Joy, Cheer
breze, Mr. Clean, Tide, Dryel, Swiffer, Ivory 등
종이제품 : Pampers, Whisper/Always, Bounty 등
미용 및 화장품 : Pantene, Vidal Sassoon, Head & Shoulders,SK-II 등
건강 및 의약품 : Crest, NyQuil, Vicks, Thermacare 등
식음료품 : Pringles, Sunny Delight 등

경영관리는 크게 국제마케팅, 국제생산관리 및 연구개발,
국제재무관리 및 회계, 국제인사 및 조직의 4개 측면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에서 생산과 더불어 기업이  성장 및
발전하기 위한 기본전제인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실현시키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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