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1. 서론

2. 휘센의 역사
IMC 전략(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휘센의 브랜드 성공 원인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휘센은 새천년을 맞은 2000년 1월18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됐다. 휘센은 3면 '입체냉각방식' 적용, 다양한 모델 개발 등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새로운 제품이었다. 따라서 단지 '시원함'만이 강조되던 기존의 에어컨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킨 '고품격 인테리어 가전'임을 앞세워 치열한 가격경쟁이 펼쳐지던 에어컨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세계 에어컨 시장은 90년대 중반까지 전 세계 수요의 25%(700만대)를 차지했던 일본내 수요에 힘입어 일본 업체들이 치열한 선두경쟁을 벌였으나,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온 LG전자가 2000년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지키게 된 것이다. 휘센의 사례는 브랜드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휘센의 리뉴얼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가 어떻게 브랜드관리를 했는가를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휘센의 조직구조와 마케팅 성공전략사례 분석(A+자료)
  • LG전자)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LG전자 휘센의 조직구조와 마케팅 성공전략사례 분석 1. 사례선정동기새천년의 시작인 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

  •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A+)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주제선정 배경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 [휘센] LG전자휘센의 중국마케팅전략및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사례(파워포인트)
  • LG WHISEN 의 마케팅 사례 연구조원김 범 식전 정 근박 민 철박 동 배박 지 현1. 기업의 비전, 연혁연혁1. 기업의 비전, 연혁비전2. WHISEN 소개4. SWOT 분석5. 중국시장 진출전략6. STP 분석7. 4P 분석제품 & 가격전략8. 성공,실패요인분석텍스트 입력ㅋ1. 기업의 비전, 연혁비전브랜드네임&로고드림에어프로젝트3. 환경분석농촌포위성시전략현지화&프리미엄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성공요인분석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과제1. 기업의 비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