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엔프라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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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엔프라니 마케팅의 목적
Ⅱ.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반적 정보와 엔프라니의 위치
Ⅲ. 엔프라니 내부환경 분석
1. About 엔프라니
2. 엔프라니 MISSON
3. 엔프라니의 Enprani
4. 엔프라니 전략
5. 내부환경 분석 정리
Ⅳ. 외부환경분석
Ⅴ.마케팅 전략 (SWOT와 4P's)
Ⅵ. 관계마케팅
Ⅶ. 주요 마케팅전략 요약

본문내용
Ⅱ.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반적 정보와 엔프라니의 위치

▶ 기능성화장품의 출현배경

90년대에 들어서며 정보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여 소비자의 가치관도 다양화되고 개성화가 진행되면서, 화장품업계에서도 이러한 시대의 요청에 따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코자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많은 가능성을 갖는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90년대 중반에 이르면서 이제 단순한 피부보호 기능의 일반화장품 시장만으로는 매출액 증대의 한계점에 이르렀고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소비자 계층의 출현에 따른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려는 화장품 업체간의 경쟁은 더욱 격화되었으며 최근에는 그간의 약사법에서 통합 관리되어 오던 화장품분야가 화장품 법으로 별도입법(2000,7,2시행)되어 이법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으로 승인을 얻어 매출액 증대를 기하려는 화장품 업체간의 시장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더욱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능성화장품이란?
화장품법에서는 미백, 자외선차단, 주름개선만을 말하고있으나 기능성 화장품은 말 그대로 특별한 기능을 가진 화장품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특정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일반화장품에 비해 생리활성이 현저하고, 통계적으로 그 효능이 입증된 화장품을 뜻한다. 즉 기존 화장품들이 단지 미용 효과를 가지는 데 그치는 반면, 기능성 화장품은 여기에 특정 증상의 치료나 예방 효과를 더한 화장품이다. 가장 오래 전부터 개발되어 온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 피부미백제, 주름개선제 등이 대표적인 기능성 화장품들이며, 여드름, 아토피 등 염증 치료제와 모발생장 촉진제 등의 제품이 기능성 화장품의 범주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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