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CD시장(디스플레이 산업)의 추세 및 전망과 `디보스`(diboss)의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ꁌꁌꁌꁌꁌ 1

【본론】

PART 1

Ⅰ.LCD란 무엇인가?
1. LCD의 정의 및 특징 ꁌꁌꁌꁌ 2
2. LCD의 용도 및 분류 ꁌꁌꁌꁌ 3
3. LCD의 구조 및 원리 ꁌꁌꁌꁌ 4

Ⅱ.LCD시장의 경쟁구도와 추세
1. 세계 LCD 업계 경쟁구도 ꁌ 5
2. 국내업계의 경쟁구도 ꁌ 7

Ⅲ. LCD산업의 시장현황 ꁌ 8

Ⅳ. LCD시장의 추세 및 전망 ꁌ 10
[참고 - 그래프로 보는 전망] ꁌ 12

PART 2

Ⅰ. 디보스 기업 소개
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 ꁌꁌ 15
2. 연혁 ꁌꁌꁌꁌꁌꁌꁌ 15

Ⅱ. 디보스 현황
1. 시장점유율 ꁌꁌꁌꁌꁌ 16
2. 수익률 ꁌꁌꁌꁌꁌꁌ 19
3. 제품 인지도 ꁌꁌꁌꁌꁌꁌ 20
4. 유통 ꁌꁌꁌꁌꁌꁌꁌꁌꁌ 20
5. 전략적 제휴 ꁌꁌꁌꁌꁌꁌ 21

Ⅲ. 디보스의 강점 및 진출 전략의 특징
1. 디보스의 강점 - 세계 최고 기술/ 제품력 디보스 ꁌꁌꁌ 22
2. 디보스의 경쟁우위 요소 ꁌꁌꁌꁌꁌ 24

Ⅳ. 디보스의 미래경쟁전략
1.마케팅 믹스 ꁌꁌꁌꁌꁌꁌ 28
2. 기업 부서별 전략 ꁌꁌꁌꁌꁌꁌ 32
3. LCD 시장과 제품 수명주기 ꁌꁌꁌ 34
4. 디보스 SWOT 분석 ꁌꁌꁌꁌꁌꁌꁌ 35
【결론】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38

본문내용
(2)LCD의 장단점

LCD는 이러한 액정의 특성을 이용해 만드는 디스플레이로서 특징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1) 저소비 전력(수~수십uW/cm2)으로 장시간의 전지구동이 가능한 에너지 절약형이다.
(2) 저전압에서 동장(수~10V)하므로 직접 IC 구동이 가능하고 구동 전자회로의 소형화, 간력화 가 가능하다.
(3) 소자가 얇고(수mm), 또한 대형표시(수십 cm대각)에서부터 소형표시(수 mm대각)까지 가능하다. 특히 휴대형(portable)기기에 적합하다.
(4) 수광형 표시이므로 밝은 장소에서도 표시가 선명하다.
(5) 표시의 컬러화가 쉽기 때문에 표시기능의 확대, 다양화가 이루어질 수 있다.
(6) 투사확대 표시나 직접표시가 가능하며 대화면 표시(수 mm대각)가 용이하다.

그러나 이러한 LCD의 경우 다음과 같은 단점도 가지고 있다.
(1) 비발광형이므로 반사형 표시인 경우 어두운 곳에서 표시의 선명함이 떨어진다.
(2) 선명한 표시가 요구되는 경우 또는 컬러 표시의 경우 후광(back light)을 필요로 한다.
(3) 표시 콘트라스트가 보는 방향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서 시각에 제약을 받는다.
(4) 응답시간이 주위 돈도에 의존하기 때문에 저온동작(-30~-40℃)에 어려움이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저, 경문사, 2000.3
경영전략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3.3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2.8
LCD 시장 전망 보고서-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
중앙일보 ECONOMIST 제 639호 - 2002.6
첨단정보통신 - 최용석 저, 북두출판사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론] 경영이념을 구현하는 기업 디보스(Diboss)
  • 목 차Ⅰ.서론1.기업소개 및 연혁2.경영이념 및 비젼Ⅱ.본론1.디보스 기업 현황2.마케팅믹스 분석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3.SWOT분석1)디보스(DIBOSS)의 내부역량*Strength(강점)*Weakness(약점)2)디보스(DIBOSS)의 외부역량*Opportunity(기회)*Threaten(위협)4.디보스(DIBOSS)의 국제시장 매트릭스 모델Ⅲ.결론1.성공요인1)유통망의 확보2)마케팅 전략3)경쟁기업에 비하여 다양한 제품군4)세계 최고의 화질5)Convergence LCD TV 제품 선도2.보고서를 마치며Ⅰ. 서

  • LCD산업 동향 및 발전 방향
  • LCD 산업 동향 및 발전 방향(정보 및 통신산업정책 기말 보고서)2005. 6. 11목 차1. 서론 11.1. LCD 산업의 급격한 환경 변화 12. 본론 22.1. LCD 산업의 시장 동향 22.1.1. 국내 LCD TV, LCD 모니터 경쟁 심화 22.1.2. 세계 LCD TV 시장의 재편 42.1.3. 새로운 생산 기지의 등장 52.1.4. LCD 제품 대형화 추세 62.2. 생존을 위한 신기술 전략 72.2.1. 저가격 공정 기술 개발 72.2.2. LCD 패널의 재료 혁명 92.2.3. 고성능, 고화질 기술 전략 102.3. 국내외 업계 동향 132.3.1. LCD 업계의

  • [경영학] 정보통신기술과 CeBIT
  • ôµà0 üCebit -경영학 원론 - < 차 례 >개요세계 IT 현황과 흐름- 엄석호(053047)CeBITCeBIT 이란CeBIT 역사와 현재- 소문원(053035),양이슬(053046),CeBIT 와 COMDEX- 성한나(053033),손한나(053036)참가업체현황- 김지아(021568),이동윤(021636)CeBIT 을 이용한 기업 마케팅- 성시용(053031),성진모(053032) 문제점 및 향후 전망- 곽영일(013631),송민환(053037)부록세계의 IT 박람회- 배중규(053024),서복민(053028)한국의 IT 박람회- 양소영(053044)참고사이트 개요현대 세계인들은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기업 중심의 집중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1.2.3 글로벌 경제위기가 끼친 영향미국 발 금융위기가 점차 실물경기 악화로 확산되면서 경기침체로 인한 가전 산업의 수요감소는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주요 백색 가전제품인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의 출하량은 08년 대비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미국 및 유럽시장의 침체, 중국경제의 경착륙 우려로 인해 매출기준으로는 2% 상승에 그칠 전망이다. 향후 글로벌 업체간 가격경쟁이 심화되면서 가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LCD, PDP, CRT분야 그리고 차세대 반도체 연마재 및 광소재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보이고 있다. 삼성코닝은 삼성의 전자산업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함께 성장해왔으며 1973년 한국 경제와 삼성그룹의 중흥을 위하여 탄생된 이래, 현재 거대한 매출규모를 보이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또 한 삼성코닝의 세계진출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 유럽, 동남아, 중국 등지에 해외사업장을 설립하여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전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