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메리디안 Meridian Magnesium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eridian Magnesium 소개
Ⅱ. Meridian Magnesium 사례 분석
1. Meridian Magnesium 문제점
2. 제시된 문제들의 근본원인
⁂ 메리디안의 문제점 : 지식경영의 부재
3. 다른 기업 사례
(1) 엑손 케미컬
(2) IBM
Ⅲ. 시사점
- 본문내용
-
⑴시장 현황
2000년 세계의 OEM시장에 종사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의 총 매출은 5,190억불에 달했고 캐나다 업체는 이 가운데 390억불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90년대 자동차 산업에는 세 가지의 주된 형상이 가시화되었는데 그것은 합병과 외주, 그리고 세계화였다. 예상컨대 2010년에는 합병으로 세계에는 6개정도의 매이저 OEM과 50여개 정도의 부품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전망되었다. 합병과 외주는 자동차 부품 구매자들에게 엄청난 교섭력을 가지게 할 것이고 공급자들의 가격 할인 압박은 커질 것이 분명했다. 결국 공급업체들은 부가가치가 높은 사전, 사후 서비스를 개발해야만 했다. 특히 대규모 다국적 업체들은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효율적이고 평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었다. 이러한 추세뿐 아니라 Meridian Magnesium은 소재개발로 인한 위협에 대비하여야 했다. 자동차부품업체들은 소재별로 대별되었는데 주 소재는 철과 플라스틱, 알루미늄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업체들은 수십억 달러에 이르는 연간 매출로 연구개발과 디자인 개발 능력이 있었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었지만 아직 전 세계 총 매출이 10억불 조금 넘는 수준이었다. 철이나 알루미늄 소재업체들은 가격 경쟁이 극심하여 비용절감에 익숙해 있었지만 플라스틱이나 마그네슘업체들은 가격보다 디자인이나 다른 소재와의 합성, 기술의 질 등이 중요한 경쟁 수단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