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과 국제 마케팅의 개념


Ⅱ. 사례

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E-Mart
2) 진로

2. 해외에서 국내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렉서스
2) 마르쉐

3.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노키아
2) 나이키


Ⅲ. 결론


Ⅴ. 참고 자료
본문내용
기업이 국제시장에의 진출을 불가피하게 만드는 요인은 국내 시장의 한계성을 절실히 느끼는 것과 해외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팅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먼저 국내기업 및 외국 기업들 사이에 경쟁이 격심해짐에 따라 국내시장에 있어서 기업의 이익폭과 시장점유율이 저하되었고 외국기업과의 경쟁 및 국내시장의 제조비, 그리고 유통비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시장에서의 이익가능성을 점진적으로 인식하게 되었다. 또한 경제협력과 통합으로 거대한 국제시장, 즉 유럽연합, 유럽자유무역연합, 라틴아메리카자유무역연합 및 중앙아메리카공동시장 등과 같은 대규모의 국가무역블럭이 생겨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제블럭시장에서의 마케팅 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국제 마케팅활동이 확대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송, 커뮤니케이션 및 경영의사결정기법상의 급속한 기술혁신으로 상품적송이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경영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거리, 비용 및 시간이 감촉되고 인터넷상거래가 활성화되어 해외시장에 있어서의 희구하는 마케팅 목표의 달성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주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박영사 1999
2. 주간 조선
3. 주간 한국
4. Paxnet 뉴스 : http://news.paxnet.co.kr
5. 신세계 : http://about.shinsegae.com
6. 사례 중심의 마케팅 - 대경
7. 최종필, 마케팅 - 학문사
8. 마르쉐 홈페이지 : http://www.marche.co.kr
9. 제1,2회 아모제 마르쉐 외식논문현상공모 논문
10. 이마트 홈페이지 : http://www.emar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내용이 마케팅 사례에 많이 인용되는 기업들이라서

    좋았고 체계적으로 알기 쉽게 정리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chh***
    (2006.12.07 23:11: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지금 하고있는과제에너무도움이됐어요^^
  • npea***
    (2006.09.11 23:42:0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유통의정의와기능,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성공사례,국제마케팅성공사례,국제마케팅실패사례
  • MarketingInternational International Marketing국제마케팅론Global 유통전략사례Global 유통전략사례Global 유통전략사례Global 유통전략사례02실패사례03성공사례04결론유통의 정의와 기능유통마케팅의 정의유통= 물류+상류 마케팅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이 교환하려는 가치와 시장을 연결시켜주는일련의 활동과 과정이 체계화된 하나의 시스템. 마케팅의목적1. 어떤 가치를 창조하고 알리고 시장에서 교환하는 것2. 조직의 이익을 위해 더 높은 가치를

  • SK텔레콤 국제마케팅,SK텔레콤마케팅실패사례,SK텔레콤 미국시장진출전략,SK마케팅성공사례
  • SK 국제마케팅목차SK Telecom마케팅 성공 사례미국 시장 진출 전략마케팅 실패 사례(미국 시장)결론SK텔레콤은 1984년 설립된 “(주)한국이동통신서비스” 가 그 모체로써 SK그룹(구 선경그룹)이 당시 (주)한국이동통신서비스 민영화에 참여, 인수하여 97년에 공식적으로 사명을 SK텔레콤으로 변경하면서 시작되었다. 현재까지 SK텔레콤은 시장점유율을 50%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이동통신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기업 소개마케

  • [마케팅] GS칼텍스의 국제마케팅 분석
  • G S 칼 텍 스 국 제 마 케 팅CONTENTS1. GS칼텍스 소개2. 경쟁 환경 분석3. SWOT 분석4. 국제마케팅 전략5. 향후 전략고객 편의 서비스보너스카드 시스템: 주유소 네트워크에서는 고객의 주유실적에 따라 각종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제공가격 모니터링 시스템, 첨단가격 결정 시스템, 제휴신용카드, 상품권 등신규 주유소 개설 안내, 드라이브웨이 서비스, 주유소 안전관리 등에 관한 경영교육자료를 만들어 배포서비스 교육팀을 운영서비스 인력관리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또한 향후 10~20년 후 중국의 경제 성장에 비례하여 고품질 제품의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며 신라면의 매출 역시 크게 증가할 것이다.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3마케팅 관리기업경쟁력의 약화(우지파동)농심이 1위자리를 차지할수 있게됨뚜렷한 제품 경쟁력 부실(계획적인 마케팅 수립못함)(국내에서 기업의 위기)삼양라면의 실패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차이점1998 2001성장률2위안 이상6 10 661~2위안24 61 1121위안 이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