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SWOT분석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OT의 개념
2. SWOT 분석방법
3. SWOT분석의 장점과 약점
【참고 자료】
본문내용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SO 전략(강점-기회전략):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② ST 전략(강점-위협전략):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③ WO 전략(약점-기회전략):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위협․기회․약점․강점(TOWS)으로 부르기도 한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 ‘마케팅 전략’ 문병준 경문사 2002
- ‘마케팅 원론’ 박경순. 김동균 형설출판사 2002
- ‘마케팅론의 이해’ 최병용 박영사 2002
-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슈퍼스타K 분석
  • 27.8%3. 지루하다 : 16.6%4. 오디션 프로그램이 계속 신설되고 장기적인 시리즈 형식으로 방송된다면 계속 시청할 의향이 있습니까?1. 있다 : 82% 2. 없다 : 18%4.1 두 가지 대답 중 한 가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5. ‘슈퍼스타K와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1. 재미 : 54%2. 도전과 감동 : 23% 3. 대리만족 : 16%4. 볼 게 없어서 : 5%5. 기타 : 2%21공개 오디션 프로그램결론공정 + 변화, 우리는 왜 오디션 프로그램에 열광하는가?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론Ⅰ-1. 연구 동기- 사례연구 케이스로 ‘카카오톡’을 선정한 이유Ⅰ-2. ‘카카오톡’소개1) ‘카카오톡’은 무엇인가?2) ‘카카오톡’ 사업 영역 및 제공 서비스3) ‘카카오톡’ 수익구조① 카카오톡 이모티콘 및 테마 공개화, 기프티콘② 게임 ③ 광고 (플러스친구) Ⅰ-3. 연구 목적 및 방법Ⅱ. 카카오톡 성공요인 분석Ⅱ-1. 카카오톡 위기와 위기극복Ⅱ-2. 카카오톡의 성공요인1) 시장선점 효과2) 쉽고 간편한 사용법과 깔끔한 인터유저페이스3

  • [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SWOT 분석 )강 점약 점- 외래 관광객의 증가를 세계적인 보편성을 가진 상품 제공을 통해서 수익 증대로 활용- 증가하는 중국관객의 입맛에 맞는 상품제작- 대다수 일본 관객의 입맛에 맞는 공연내용 및 상품제작- 금융권 자본을 시설투자 및 더 체계적인 홍보활동에 사용- 10대 문화상품선정 사실을 해외관객 홍보에활용- 교과서에 난타와 난타의 리듬이 실린 만큼중 고등학생에게 맞는 난타 제작- 미국공연계약이라는 기회를 미국 자회사 성장

  • [PR론] KTF PR부서의 관하여- 번호이동성에 대한 언론관계
  • 홍보부 1차장 : 부서 커뮤니케이션, 언론관계 연결(신문사), 대내 업무위주● 홍보부 2차장 : 대외 전략 파트, 정보통신부 및 방송담당, 법률적 관계 형성● 홍보부 과장(4명) : 보도 자료 작성, 무선 인터넷 홍보업무, 언론 보도 사진, 협찬사 관계 투자자 관계, 최신 경향(예 웰빙 등)흐름 파악GOOD TIME에 대한 마케팅 프로모션● 홍보부 대리 : 새로운 단말기 및 신기술 홍보, 해외 언론 보도 작성HAVE A GOOD TIME TASK FORCE TEAM고객 불만 서비스 사례 분석, 부서

  • 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기업분석,사행성사업,합법적인사행성사업,KRA,KRA기업분석,공기업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론 사회 통념적으로 기대되는 윤리적인 책임의 수행을 기업의 의무로 인정하는 것을 말하며 기업이나 개인의 이익추구 활동과 기업윤리 간에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 윤리적 측면을 우선 고려하는 것을 의미한다. 2. KRA 윤리경영2.1 윤리경영 추진전략2.1.1 추진목표2.1.2 추진전략2.1.3 추진체계2.1.4 윤리경영 로드맵2.2 윤리경영 추진실적첫째, 윤리헌장 및 강령 등 제 윤리규범을 규정하고 윤리경영 추진 전략ㆍ과제 등 윤리경영의 주요사항을 심의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