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산불 방지 사례로 본 pr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건의 주요 공중
2. 상황분석
3. 홍보활동 및 사건 처리에서의 실수
4. 산림청이 미래에 할 일
5. 사건을 통해서 얻은 PR 교훈 및 법칙
본문내용
“산불은 인재(人災)이다.” 매년 산불이 발생할 때마다 듣는 말이다. 이 뜻은 우선 산불이 단순한 사고가 아닌 재해아른 사태의 심각성을 나태내어 경각심을 유발하지만, 이는 산불은 자연발생이 아닌 인간, 즉 바로 우리에 의해 발생되는 재난임에 초점을 두고 있다. 홍보에서의 문제점을 크게 예방과 진화 과정으로 나눌 수 잇는데, 각각에 언론관계, 지역주민관리,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으로 세분화하여 문제점을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산불 발생에 대한 공무원의 징계규정이 법령이 아닌 산림청의 훈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행적으로 경고 수준에 머물렀음. 진화 후 수습시에도 일원화된 기관에서 조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관계기관에서 각각 조사를 하다 보니 중복된 내용과 함께 인력과 예산을 낭비하고 있는 실정임. 이로 인해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주민에 대한 보상이 늦어지고, 산불 수습 후 산불발생에 대한 종합적인 재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평가를 통한 산불 방지 계획수립이 체계적이지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방지할 수 있다는 점까지 설명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제안설명이 될 것이다. ②검토보고 : 위원회에서 의안을 심사할 때에 전문위원이 당해 의안의 제안이유, 주요골자, 검토의견(문제점, 이해득실,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보고하는 것이다. ③심사보고 : 위원회에서 심사 완료한 의안이 본 회의에 상정되었을 때 소관위원장이나 간사 등이 위원회의 심사결과를 보고하는 것으로서 심사경과, 제안설명, 검토보고, 질의답변, 토론요지, 심사결과 등을 보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본 질문은 공무원의 비리는 공무원사회의 근간을 흔드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앞으로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의 비리에 대한 시각을 통해서 공무원사회의 미래를 짚어보려는 것이다. 따라서 공무원 비리의 본질을 먼저 검토해보고 비리가 발생하는 원인을 자신의 생각을 통해서 주관적으로 밝히고 그방지대책을 거론하면 되겠다.(1) 직업공무원제도직업공무원제는 정권교체나 정쟁에 관계없이 행정의 독립성이나 안정성, 계속성, 중립성을 유지

  • [PR론] 소액주주 소송과 PR
  • PR의 적극적 활용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는 소액주주 운동과 관련판례, 법령의 조사, 분석을 통해 행정적, 법적 접근을 한 후, PR실무자 입장에서의 대응책과 보완점을 알아보고자 한다.본론Ⅰ. 소액주주운동1. 소액주주권이란소수주주권(Minority Shareholder Right)이란 대주주와 그 이익을 대표하는 이사의 지나친 행동을 억제하고 주주 전체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소액주주에게 주어진 권리를 의미한다. 소액주주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http://newsmaker.kyunghyang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분석해보고자 한다.(1) 기업의 정보기업의 정보란 기업의 이미지 관련 커뮤니케이션 중 송신자인 기업이 수신자에게 보내는 정보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기업 존재와 관련된 요소, 인적 요소, 제품 요소,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이 있다. 즉 기업의 정보에는 기업광고와 함께 이루어지는 기업의 홍보활동, 경영자의 대외활동, 각종 캠페인 협찬, 언론의 취급태도, 사보 또는 각종 PR 간행물, 각종 행사와 이벤트, 공익사업이나 문화산업에

  • PR의 개념과 과정 및 PR사례 분석
  • PR의 기원2. 현대 PR의 생성과 발전3. 한국 PR의 발전과 현황Ⅲ. PR과정과 환경1. PR커뮤니케이션론의 과정2. PR환경의 변화1) 교육수준의 향상2) 커뮤니케이션 미디어3) 변화에 대한 저항감4) 개성화5) 조직의 대형화6) 소비자 운동3. PR과 광고, 홍보, 선전1) PR과 광고2) PR과 홍보3) PR과 선전4. PR과 관련된 용어들1) 퍼블리시티2) 광고3) 선전4) 언론대행술5) 공공업무6) 로비활동7) 문제관리8) 판매, 마케팅, 제품프로모션Ⅳ. PR사례 분석1. 기업의 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