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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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교보생명 소개

2. 교보생명의 CRM

(1) 교보생명의 CRM 구축과정
(2) 교보생명 CRM의 특징
(3) 고객 세분화
(4) 고객별 캠페인 활동
(5) 기술적 측면의 CRM 구축
(6) 교보생명 CRM 전략의 효과

3. 교보생명 CRM의 향후 발전 전략
본문내용
1958-08-07 「대한교육보험주식회사」(현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 창립
1979-11-15 「교보부동산관리주식회사」(현 교보리얼코) 설립
1988-04-01 업계 최초로 계약자 이익배당(213억) 실시
1988-07-07 「교보투자자문주식회사」(현 교보투자신탁운용주식회사) 설립
1994-04-01 「대한증권주식회사」를 인수하여「교보증권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5-04-03 「대한교육보험주식회사」를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5-05-26 「고객만족부문 생산성 대상」과「경영혁신 대상」수상
1996-07-30 「교보투자자문주식회사」를 업종 전환하여「교보투자신탁운용
주식회사」로 출범
1998-10-27 「고객만족도1위」기업으로 선정
2000-11-22 「고객만족경영 대상」수상
2001-01-02 「리코(Lico : Life Consultant)사명」선포
2001-10-08 「코리아디렉트」를 인수하여「교보자동차보험」으로 출범
2001-11-14 「고객만족경영 대상(2년 연속)」및「최고경영자상」수상
2002-11-13 「고객만족경영 대상(3년 연속)」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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