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 신한은행 CRM 분석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신한은행 소개
Ⅰ-1.신한은행 연혁
Ⅰ-2.신한은행 개요
Ⅰ-3. 현재 CEO 신상훈(분)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
(1) 경영철학
(2) 경영목표
Ⅱ. 신한은행 CRM의 도입배경
Ⅲ. 신한은행 CRM 도입과정
Ⅲ-1. 고객 세분화
(1) 기업고객의 세분화
(2) 개인고객의 세분화
Ⅲ-2. 신한은행의 마케팅 전략
(1) 신한은행의 MRB(개인고객중심매장)
(2) Real Time Banking
(3) 주거래 고객 서비스 안내
(4) 신한은행의 고객데이타 시스템
(5) 그밖의 고객관리
(6) 캠페인 관리 시스템
Ⅳ. 도입 결과
(1) BIS비율
(2) 당기순이익
Ⅴ. 신한은행 CRM의 발전방향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 지난 82년 창립시 자본금 250억원, 임직원 279면, 점포 3곳으로 출발
지난 1982년 7월, 국내 최초의 순수 민간은행을 표방하며 자본금 250억원과 3개의 영업점으로 출발한 신한은행은 21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진취적인 기업문화와 구성원 전체의 비젼 공유, 변화와 개혁의 지속적 추진, 원칙과 룰에 입각한 투명경영 등을 통해 오늘날 “알찬 은행”, “우량은행”으로 발돋움하였다.
- 수익성 향상과 더불어 획기적인 자산건전성의 개선
특히, 저마다 사활을 벌이고 있는 금융기관 간 치열한 경쟁과 금융권 구조조정의 격량 속에서도 환경변화를 한발 빨리 읽고 대고객 서비스의 전문성을 제고, 차별적인 마케팅 및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서비스 정비에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 2002년말 현재, 총자산 69조 7,151억원, 자기자본 2조 8,605억원, 납입자본금 1조 2,232억원, 직원수 4,377면, 총수신 43조 7,494억원, BIS비율 10.92%를 시현하였다. 특히, 자산건전성의 핵심지표인 고정이하여신비율 및 무수익여신비율은 각각 1.42% 및 0.69%로 전년대비 각각 1.0%p, 0.52%p 개선되었다.
- 대내외적인 최우량 은행, 선진 은행 수준으로 인정
또한, 1인당 당기순이익 및 은행생산성 1위 은행, 인재경영 최우수은행, 고객만족도 1위 은행, 그리고 8분기 연속 인터넷 뱅킹 최우수 은행에 선정됨으로써, “믿음직한 은행”, “가장 편리한 은행”이란 경영이념을 널리 구현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충당금적립전이익 2년 연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