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EXUS 렉서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LEXUS 소개
1) LEXUS의 연혁
2) LEXUS의 등장배경
2. 주제선정 동기

Ⅱ. 본론
1.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결정(STP)
- 제품 관련 특정 변수
-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분류
2.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1) 경쟁제품의 포지셔닝 조사
(2) 포지셔닝 개념의 개발

Ⅲ. 한국 시장 상황 분석
1. 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
2. 브랜드별 판매대수
3. 한국 내 경쟁사 분석
1) BMW
2) Mercedes-Benz
4.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SWOT 분석 & BCE Matrix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6. 4P’s
1) Product (ES300을 기준)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결론
1. 한국시장에서의 LEXUS 의 성공요인
2. LEXUS의 해결과제
1) 4Ps 중 편중된 Promotion----->대중적 인지도의 부족
2)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
3) 렉서스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첨부내용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LEXUS의 등장배경

(1)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 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도요타는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질 수 있을까?”라는 것을 고민하였다.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가진 도요타라는 이름을 그대로 쓰면서 고급차를 만드는 것이 쉬운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과거 일본 고급차인 크라운이 미국시장에 참패를 당한 경험이 있기에 더욱 신중을 기하였다.

(2) 왜 굳이 ‘렉서스(LEXUS)'라는 신규브랜드를 설립하였는가?
고급차는 합리성보다는 감성적인 “브랜드 애호도(Brand Royalty)"에 의해 고객들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고급차 소비자들이 보수수성으로 나타난다. 즉 제품자체의 품질적 우위만 가지고는 소비자들이 자사의 차를 구매하게 하기가 힘들다.
한 조사에 따르면 동일한 시장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차종이라도 “뷰익”의 경우 브랜드 로열티를 지닌 고객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평균 1,510달러를, 닛산의 경우 2,280달러를 더 지불했으며 고급차종으로 갈수록 그 폭은 더욱 커셔 포르쉐는 4,782달러, 벤츠는 무려 7,410달러를 지불했다. 이런 이유로 이미 소비자들에게 중소형차 시장으로 포지션 되어 버린 도요타의 브랜드 이미지로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겨룰 고급스럽고 뭔가 특별한 이미지를 심기는 어렵다고 판단되었다.
결국 도요타는 신규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따른 막대한 자금투자를 감수하고서라도 고급차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최선의 선택으로 별도의 브랜드를 설립한 것이다.
참고문헌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 lexussk.com ,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z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마케팅 TIM PROJECT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 [렉서스 마케팅전략] 렉서스 LEXUS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렉서스 향후방향연구
  • LEXUS기업분석마케팅 SWOT,STP,4P향후시사점CONTENTS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2. 렉서스 LEXUS 소개(1) 브랜드소개(2) 렉서스의 탄생배경3. 자동차산업의 특성4. 렉서스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렉서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렉서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도요타 자동차의 오쿠다 히로시는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로 불린다. 그가

  • [마케팅] 렉서스 마케팅전략
  • Lexus 마케팅 전략1. 서론: 렉서스 돌아보기2. 본론: 렉서스 마케팅 분석3. 결론: 렉서스의 미래Contents1. 렉서스 돌아보기1. STP 전략분석1. LEXUS 돌아보기북미 시장환경 도요다의 경영전략경제적 세단, 신뢰적이며 정성스런 이미지로 출발벤츠, BMW 중심의 고급차 시장에 LEXUS 브랜드 런칭‘무차입 경영’과 ‘2조엔의 여유자금‘위기 조장형 경영’1. LEXUS 돌아보기도요다의 성공요인현제상황에 대한 끊임없는 문제 제기 및 개선스스로의 약점을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

  • [국제경영]수입자동차 `렉서스`(Lexus) 마케팅을 통한 고소비 트랜드 분석
  • LEXUS의 고품격 이미지 - 일본차의 고품질에 대한 인식Opportunity (기회) - 수익차시장의 확대 - 엔화의 평가절하 - 경제회복의 조짐 - 일본문화에 대한 개방Weakness (약점) - 고가 (가격이 비쌈) - 일본제품에 대한 사회적인 반감Threat (위협) - 국내의 수입차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 - 저가수입차에 대한 낮은수요 - 한국경제의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수요불안 요인.3) LEXUS 의 SWOT 분석3. LEXUS의 마케팅 분석4) STP 전략분석 for LEXUS 1.Segmentation / 렉서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