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EXUS 렉서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EXUS 소개
1) LEXUS의 연혁
2) LEXUS의 등장배경
2. 주제선정 동기
Ⅱ. 본론
1.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결정(STP)
- 제품 관련 특정 변수
-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분류
2.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1) 경쟁제품의 포지셔닝 조사
(2) 포지셔닝 개념의 개발
Ⅲ. 한국 시장 상황 분석
1. 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
2. 브랜드별 판매대수
3. 한국 내 경쟁사 분석
1) BMW
2) Mercedes-Benz
4.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SWOT 분석 & BCE Matrix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6. 4P’s
1) Product (ES300을 기준)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결론
1. 한국시장에서의 LEXUS 의 성공요인
2. LEXUS의 해결과제
1) 4Ps 중 편중된 Promotion----->대중적 인지도의 부족
2)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
3) 렉서스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첨부내용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2) LEXUS의 등장배경
(1)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 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도요타는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질 수 있을까?”라는 것을 고민하였다.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가진 도요타라는 이름을 그대로 쓰면서 고급차를 만드는 것이 쉬운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과거 일본 고급차인 크라운이 미국시장에 참패를 당한 경험이 있기에 더욱 신중을 기하였다.
(2) 왜 굳이 ‘렉서스(LEXUS)'라는 신규브랜드를 설립하였는가?
고급차는 합리성보다는 감성적인 “브랜드 애호도(Brand Royalty)"에 의해 고객들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고급차 소비자들이 보수수성으로 나타난다. 즉 제품자체의 품질적 우위만 가지고는 소비자들이 자사의 차를 구매하게 하기가 힘들다.
한 조사에 따르면 동일한 시장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차종이라도 “뷰익”의 경우 브랜드 로열티를 지닌 고객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평균 1,510달러를, 닛산의 경우 2,280달러를 더 지불했으며 고급차종으로 갈수록 그 폭은 더욱 커셔 포르쉐는 4,782달러, 벤츠는 무려 7,410달러를 지불했다. 이런 이유로 이미 소비자들에게 중소형차 시장으로 포지션 되어 버린 도요타의 브랜드 이미지로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겨룰 고급스럽고 뭔가 특별한 이미지를 심기는 어렵다고 판단되었다.
결국 도요타는 신규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따른 막대한 자금투자를 감수하고서라도 고급차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최선의 선택으로 별도의 브랜드를 설립한 것이다.
- 참고문헌
-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 lexussk.com ,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z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