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교보생명의 CRM 향후 발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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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1.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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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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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보험시장과 CRM-
Ⅱ. 본론
(1) CRM(고객관계관리) 이란 무엇인가
(2) 교보생명소개
(3) 교보생명의 CRM
1) 교보생명 CRM의 구축과정
2) 교보생명 CRM의 특징
3) 고객 세분화
4) 고객별 캠페인 활동
5) 기술적 측면의 CRM구축
6) 교보생명 CRM전략의 효과
Ⅲ.결론
-교보생명의 CRM 향후 발전 전략-
- 본문내용
-
Ⅰ.서론
-보험시장과 CRM-
경영전략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관리 이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은 곧 고객 확보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니다. 쉽지 않은 만큼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제는 다양화의 시대이고 그 다양성을 얼마나 잘 소화하고 이를 수익성과 연결시킬 수 있느냐가 경영전략에 있어 핵심이 되고 있다.
예전에는 물건이 필요한 사람들이 직접 그것을 사기 위해 발을 움직여야 했지만 이제는 상황이 바뀌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이것저것 재지 않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만을 선택하려 든다. 물건을 만드는 생산자가 이젠 고객의 마음에 드는 물건을 만들어 내야 하는 시대인 것이다.
이런 경영적 상황에 따라 국내·외의 많은 보험 사들도 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귀를 가장 많이 기울여야 하는 보험 사로서는 이와 같은 새로운 경영 전환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만들어야 하고, 고객과의 ‘스킨십’을 높여야 하는 것. 보험 사들은 바로 좋은 영업이란 것은 곧 고객 관리라는데 입을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은 고객 관리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론으로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보험 사들은 CRM 구현에 매우 적극적인 움직임을 취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보험 산업은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오명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 국내 보험 사들은
자료평가
- 정말 대학생 수준의 레포트 입니다. 기업에서 실무를 담다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매우 미흡하고 리포트 기제일이 2001년 이므로 현재 사용하기에 매우 부족하다고 판단됨.
- joon***
(2005.12.28 12:4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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