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
  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
  3. 중국 시장 분석

< 본 론 >
4. 태평양의 성공요인
5. 태평양의 SWOT 분석
   - 라네즈의 SWOT 분석
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결 론 >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
9. 향후 전략

본문내용
오늘날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

최근 이슈로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으로 인해 중국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에 민감해졌고, 이를 태평양의 LANEIGE가 큰 기회의 요소로 잡았다.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라는 여성 향수로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 받았으며, 지금도 태평양의 해외진출은 멈추지 않고 있다.


Strength
-태평양의 다양한 제품 
-R&D 지원
-철저한 시장조사와 마케팅 노하우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
-적정가격으로 대중성 추구
Opportunity
-중국인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대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이미지 상승
-백화점 판매 외에 인터넷 판매의 유통망 확대
-중국 정부의 외국인을 위한 더 나은
투자환경 조성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관세인하
-스킨케어에 대한 중국 소비자 관심 증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은 자료..
  • seonj***
    (2006.05.24 17:43:0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152) 미샤 화장품의 마케팅 성공사례.16(1) 가격의 경쟁전략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진출8.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Ⅴ. 신일피혁의 중국진출 사례1.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
  •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고, 고객의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문제, 이러한 상황에서 저가 브랜드의 공격적 마케팅과 1990년대 이후 강한 브랜드파워를 가진 글로벌기업들의 국내 진출로 인한 해외 브랜드의 국내 시장 30%이상의 점유에 의한 국내시장의 경쟁강화는 태평양으로 하여금 안정기에 들어선 국내화장품시장에서의 더 이상의 성장을 힘들게 하였다. 이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② 4P 분석Summary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따라가고, 이에 나아가 그 흐름을 리드할 수 없으면 도태되는 산업이라 하겠다.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은 국제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라 보여진다.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처음 사업을

  • [경영성공사례]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과정 사례
  • 사례연구 대상- 태평양창립: 1945년- 1951년 ABC브랜드 발매: 그룹모태 - 1970년부터 80년대까지: 화장품 업계 부동의 1위 - 1997년 외환위기: 구조조정 - 현재 1000억 이상의 브랜드 4개 보유노사분규통상마찰 글로벌 경영 필요성 절감경쟁격화Sheseido 벤치마킹, 프랑스 진출 3. 태평양 국제화 전략 목표2001년 해외 매출 비중 10%브랜드AmoreOut of Amore컨셉트상대적 우위 지속상대적 열위 극복목표 시장중국/아주유럽/미주경영 주체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