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하우젠 통합 브랜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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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우젠이 무슨 뜻이지?
2. 하우젠의 탄생 배경
3. 통합 브랜드 전략의 특징
4. 통합 브랜드의 사례 – GE
5. 하우젠 통합 브랜드의 기대 효과
6. 하우젠의 Marketing Facts 분석
– SWOT 분석
– 매출 비교 분석
- 브랜드 인지도 및 각종 Facts
7. 하우젠의 4P 분석
8. 하우젠 통합 브랜드 Launching
9. 하우젠 통합 브랜드 Launching 전략
10. 하우젠 광고 주요 Copy
본문내용
1. 하우젠이 무슨 뜻이지?
2002년 8월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삼성전자의 백색 가전 통합브랜드인 ‘하우젠’은 2년간 준비해 온 프리미엄급 백색가전 제품군으로 기존의 세탁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등 각 제품별로 관리해왔던 브랜드들을 하나로 통합한국내 최초의 백색가전 통합 브랜드이다.


2. 하우젠의 탄생 배경
Zen 스타일은 동양의 선(禪, 일본어 발음으로 ZEN) 사상과 사상과 맞물려 만들어진 새로운 스타일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견고한 이미지 추구
☞ 인테리어 개념이 도입된 신개념의 가전 브랜드
- 기존 가전 제품과의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집안 공간의 연출과 주부들의 생활중심화를 추구

2. 단일품목이 아닌
통합 브랜드로써의 이미지
☞ 국내 최초 Life Style 통합 가전 Brand
- 기능과 실용성 중심의 기존 가전제품 스타일 탈피
- 고객의 소구점(고급 이미지)을 반영한 가전제품 브랜드로써 자리매김

경쟁 환경
주요 경쟁사인 LG의 적극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창출 시도
-> X-Canvas , Dios, 벨라지오,
Tromm 등 개별 브랜드 전략하의
국내 가전 시장의 선도

고객 환경
가전시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

- 고급화, 대형화
- 제품의 대형화 Premium화
-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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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가 잘되어있으나 현재것이아닌 2002년도 기준으로 작성이되어있네여..
  • babgo***
    (2010.03.27 17: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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