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NUC 전자(엔유씨전자)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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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NUC 소개
2. NUC의 성장

Ⅱ.NUC 기업의 전략적 성공
1.외부환경요인진단(OT)
2. 내부분석(SW)
3.NUC의 전략

Ⅲ.NUC의 문제점

Ⅳ.NUC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NUC의 성장
25년 역사의 엔유씨 전자는 녹즙기, 주서기, 믹서기 등 소형 주방가전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중소기업이다. 2001년 초까지 연 매출 50억원에 불과했던 이 회사는 기술 혁신과 GS홈쇼핑과의 협력으로 불과 3년 만에 연간 매출 270억원으로 성공 신화를 이뤘다.
엔유씨 전자는 2001년 ‘자동절삭기능 녹즙기’로 TV홈쇼핑에 첫 발을 내디뎠으나 출발이 순탄하지 않았다. 주력 품목이던 녹즙기와 믹서기조차 경쟁사에 뒤졌다. 하지만 부단한 품질 개선노력의 결과로 2002년에는 우수산업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뚜껑달린 녹즙기’를 출
시, 전년 대비 70% 신장한 8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의 발판과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이후 엔유씨는 본격적인 홈쇼핑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요구르트 제조기’를 개발했다. 생활수준이 향상돼 떠먹는 요구르트의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에 요구르트 제조기가 부상할 것이라는 판단이었다. 여기에 요구르트 제조와 비슷한 발효기술로 만들어지는 청국장 제조 기능을 추가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요구르트제조기는 1989년에도 시장에 출시된 바 있지만 비싼 가격과 유통망의 한계로 사업화에 실패한 아픔의 제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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