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전략 - 메신저와 동호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ꊱ 구전마케팅 - 입소문은 광고보다 무섭다
ꊲ 메신저와 마케팅
《 사례 연구 》
【 M S N 】
1. 해피타임이벤트
2. Poll
【 BudddyBuddy 】
1.친구등록 이벤트
【 BudddyBuddy 】
1.친구등록 이벤트
ꊳ 동호회와 마케팅
《 기업별 사례 》
【 SK텔레콤의 붉은악마 후원 】
【 쌍용자동차 뉴코란도 및 렉스턴 동호회 】
ꊴ 커뮤니티마케팅의 향후 발전 방향
출처모음
- 본문내용
-
지난 8월 4일 개봉된 ‘웰컴투 동막골’이 개봉 89일 만인 지난달 31일 800만 2000명 관객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한국영화 흥행 4위에 해당하며, 올해 최고의 흥행기록이다. 많은 사람들이 극장을 찾아 즐긴 웰컴투 동막골의 흥행 원인은 영화 자체의 퀄리티를 제외하고 마케팅 적 측면에서 봤을 때 입소문이 무엇보다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영화 산업 자체가 입소문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비단 영화 뿐 아니라, 모든 산업의 분야에서 입소문 마케팅의 위력이 증명되어 지고 있다.
TV나 신문과 같은 광고매체가 존재하지 않았던 과거의 상인들에게 가장 효과적이었던 광고수단은 자신들의 물건을 구입하거나 써보았던 고객들의 입소문이었다. 이렇게 사람과 사람의 입을 통해 상품에 대한 홍보를 하여 매출효과를 기대하는 마케팅활동을 구전마케팅이라 하며 가장 역사가 깊고 전통적인 마케팅의 하나이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매스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정보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그 많은 정보들 가운데 정보 제공자의 의도대로 소비자가 지각하는 비율은 매우 낮다. 소비자의 정보 수용량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며, 유사한 형태의 정보가 많기 때문이다. 더구나 소비자가 취한 정보도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채널과 새로운 정보가 끊임없이 소비자를 공격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제공자는 목적한 대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소비자는 정보의 홍수로 인하여 혼돈 속에 살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특정 상품에 대하여 관심이 없거나 고감도 정보가 아니면 머리 속에 인식하려 하지 않는다. 이런 매체광고의 비차별성과 소비자에 대한 임팩트 부족의 한계를 극복하며, 그 틈새를 보충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시키는 하나의 새로운 체계로 부상한 것이 구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인공지능, NIN J.NILSSON - 사이텍미디어
데이터베이스처리론, 나연묵외 5명 - 교보문고
무선 CRM을 위한 마케팅 전략, FREDERICK NEWELL - 정보문화사
e-CRM 구축과 운용전략, 송현수 - 새로운제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CRM을위한), 최정환 - 다산출판사
CRM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알렉스 버슨 외 - 대청미디어
인터넷광고 마케팅, 안종배 외 - 두남
인터넷 광고의 이해, 바바라 K.케이 -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원론, 안광효, 유창조 - 법문사
브랜드 마케팅 리포트, 박준형 - 새로운제안
스포츠 마케팅 전략, 김화섭 -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