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좋은사람들 속옷 `예스`yes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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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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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좋은사람들 ‘예스’ 브랜드의 소개
2. 산업 내에서의 경쟁관계
3. ‘예스’ 의 Target Market과 Target Market의 시장규모
4. ‘예스’ 제품의 포지셔닝
5. ‘예스’ 의 4Ps
6. Target Market인 19~25세의 특징과 속옷 구매성향과 소비형태
7. SWOT 분석
8. 우리조가 만든 ‘예스’ 지면광고
9. ‘예스’ 지면 광고 제작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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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Market인 19~25세의 특징과 속옷 구매성향과 소비형태
1) 19-25세의 특징
주로N세대라고 칭하며 디지털기술이 아주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특징은 자기 중심적이고 소비에 민감하다는 사실이다
①그들은 자신만의 전문분야를 갖는 것을 중요시 여긴다.
②멀티미디어 세대이며 컴퓨터, 또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다루어 정보가 매우 빠르다.
프로슈머라는 새로운 소비자위치 정립
③자기개방의 가치관 내재 및 자유분방함과 변화에 민감함-형형색깔의 옷, 자유로운디자인
④광고에 민감하고 광고에 관한 호감도가 높다
⑤새로운 방식으로 일을 하려는 경향이 높다.
⑥ 다른 세대에 비해 매우 높은 현실에 대한 만족도.
자신들이 경제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
이에 따른 쇼핑과 낭비에 관한 어느정도의 관대성향을 띈다.
⑦자기세대간의 동질성을 중요시한다.끼리문화-세대간만의 은어(출처:CEOreport.co.kr)
2)속옷 구매성향의 변화
여성 소비자 500명의 구매 성향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브래지어를 고를 때 디자인이 중 요하다'는 설문에 여성들이 대답한 점수는 8.82점이었다(1에 가까울수록 중요하지 않고 10에 가까울수록 매우 중요함). 이 점수는 전년도 조사에 비해 20% 정도 높아진 수치다. 또'색상 등 겉옷과의 조화가 잘 된다'는 설문에 대한 점수도 전년도에 비해 20% 높아졌 다. 단순히 예쁜 것뿐만 아니라 겉옷과의 조화도 생각하는 등 여성들이 속옷을 고르는 기 준이 패션성에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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