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llbran 올브랜 아웃렛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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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이유
※아울렛이란?

<서 론>
※올브랜 소개.

<본 론>
1. 현재의 국내 아울렛 시장환경
2. 대구의 아울랫 시장환경
3. 올브랜의 SWOT분석
문제제기와 대안
1. 홍보력 부족으로 인한 인지도 부족.
2. 표적시장의 선정오류
3. 과거이미지 아직까지 탈피 못함

<결 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자의 심리가 얼어붙은 이때 새로운 판매 전략인 아울렛 매장의 등장은 불황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희망을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은 단지 제품을 싸게 판매함으로서 얻어진 것이 아니다. 우리가 알아 볼려는 것은 아울렛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과 그에 따른 마케팅이 필요한지 알아보려는 취지에서 시작하였다. 처음 계획은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모다 아울렛’과 신생 아울렛인 ‘올브랜’을 평가하여, 대구에 만든 이 두개의 아울렛 매장을 처음 신설한 개척기업과 그에 도전하는 경쟁기업으로서 비교 분석하여 그에 따른 장단점과, 어떠한 마케팅이 사용되었는지 알아 보려했으나, 모다 아울렛을 준비하는 또 다른 조가 있어 부득이 하게 올브랜 만을 대상으로 하게 되었다. 그러면 이제 올브랜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아울렛이란?
☞ 아울렛은 판로(販路)라는 의미로 outlet store는 재고판로점, 즉 처분점을 의미한다. 원래 아울렛이란 공장형 아울렛(Factory Outlet)을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체의 과잉재고품을 밖으로 내놓다는 의미에서 출발하였다. Factory Outlet 은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직영체제로 운영하는 상설할인 매장이다. 공장이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어 중간 물류비용과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하므로 Factory Outlet 이라 한다.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은 단순히 싼 것을 원해서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고품질의 가치 높은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므로 원거리에서도 찾아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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