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llbran 올브랜 아웃렛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아울렛이란?
<서 론>
※올브랜 소개.
<본 론>
1. 현재의 국내 아울렛 시장환경
2. 대구의 아울랫 시장환경
3. 올브랜의 SWOT분석
문제제기와 대안
1. 홍보력 부족으로 인한 인지도 부족.
2. 표적시장의 선정오류
3. 과거이미지 아직까지 탈피 못함
<결 론>
- 본문내용
-
※선정이유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자의 심리가 얼어붙은 이때 새로운 판매 전략인 아울렛 매장의 등장은 불황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희망을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은 단지 제품을 싸게 판매함으로서 얻어진 것이 아니다. 우리가 알아 볼려는 것은 아울렛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과 그에 따른 마케팅이 필요한지 알아보려는 취지에서 시작하였다. 처음 계획은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모다 아울렛’과 신생 아울렛인 ‘올브랜’을 평가하여, 대구에 만든 이 두개의 아울렛 매장을 처음 신설한 개척기업과 그에 도전하는 경쟁기업으로서 비교 분석하여 그에 따른 장단점과, 어떠한 마케팅이 사용되었는지 알아 보려했으나, 모다 아울렛을 준비하는 또 다른 조가 있어 부득이 하게 올브랜 만을 대상으로 하게 되었다. 그러면 이제 올브랜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아울렛이란?
☞ 아울렛은 판로(販路)라는 의미로 outlet store는 재고판로점, 즉 처분점을 의미한다. 원래 아울렛이란 공장형 아울렛(Factory Outlet)을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체의 과잉재고품을 밖으로 내놓다는 의미에서 출발하였다. Factory Outlet 은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직영체제로 운영하는 상설할인 매장이다. 공장이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어 중간 물류비용과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하므로 Factory Outlet 이라 한다.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은 단순히 싼 것을 원해서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고품질의 가치 높은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므로 원거리에서도 찾아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