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이트 맥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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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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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선정배경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Brand Image 및 연혁
2) 경영실적 및 주가 변동
3)국내 맥주문화의 특징
4)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
1. OB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판매촉진 전략
5) 고객관리
5. 마케팅 성과평가 및 향후과제
Ⅶ.맥주시장의 향후 대책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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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자산가치는 기업의 특정 제품이나 설비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기업의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우리가 조사하게 된 하이트맥주 주식회사는 1993년 신제품으로 출시한 맥주의 제품명이었으나 확고한 제품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1998년 사명까지도 하이트 맥주(주)로 변경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물이 만든 작품 하나’라는 문구로 깨끗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일 것이라는 높은 상표자산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 머릿속에 떠오르는 맥주로는 하이트와 오비가 있다. 불과 10년 전에는 국내 점유율 70%를 자랑하던 독자적인 오비만이 있었다. 그러나 그 후 10년 동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것이 하이트다. 어느 순간 하이트는 우리나라의 대표맥주가 되어 있었고, 이를 두고 마케팅을 연구하는 학자들 사이에서는 ‘하이트의 신화’라고 부른다.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과제를 준비하면서 어떤 전략으로 이와 같은 신화를 이루게 되었는지, 사람들에게 ‘물 하면 하이트. 하이트 하면 천연암반수’가 연상되도록 어필할 수 있었는지 궁금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팀원은 이러한 하이트의 기업사항, 맥주관련 시장환경, 마케팅 전략, 향후과제등을 조사하여 공유하고, 하이트맥주(주)의 project를 통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활용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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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
브랜드스톡 미디어국
네이버뉴스
하이트와 OB의 맥주전쟁 (ebook) emars/ 신동훈
하이트 마케팅 신화 (저자 : 박복동 출판사 : 나남출판사 )
하이트 맥주 홈페이지 : http://www.hi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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