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UV 쌍용자동차 `액티언`엑티언(actyon)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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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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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 배경과 목적
∎ 마케팅 목표
∎ SUV에 대한 소비자의 환경
∎ 엑티언 소개
- 제원
- 엠블렘
∎ SWOT 분석
-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STP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마케팅 믹스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촉진전략
- 유통전략
■ 향후 과제 및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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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V에 대한 소비자의 환경
불과 몇 년 전만해도 SUV차량의 세금 혜택만을 고려한 구입이 주로 이루어 졌으나, 최근에는 주 5일 근무제 실시와 함께 레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면서 SUV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가정의 질의 향상이나 부의 증대로 인해 정통 세단의 소유는 기본적으로 이루어지고 더불어 세컨드 카의 형식으로 2대 이상의 차를 소유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정통 세단의 수요는 줄어드는 대신 그 자리를 가족을 위한 다목적 차량의 속속 메우고 있는 것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럭셔리한 고급 세단보다는 개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을 선호하고 있다. 초기의 승용과 레저의 동시 가능을 위한 RV차로 현대의 갤로퍼, 쌍용의 무쏘, 그리고 기아의 카렌스 등의 1세대 RV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R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판매량도 늘어나자 각 자동차 메이커들은 기존 차량의 취약점으로 지적되던 소음과 승차감을 크게 개선한 새로운 모델을 내놓게 되었다. 바로 기존 레저용 RV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인 SUV(Sport Utility Vehicle)가 그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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