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자동차 `인피니티`수입자동차 국내 진입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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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소개


2. 국내 시장 진출 배경

- 왜 일본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드나 ?



3. 인피니티 국내 진입 상황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



4. 시장 전망 및 의견

본문내용
인피니티는 렉서스, 아쿠라 등과 함께 80년대 말 일본 빅3가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 보인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다. 당시 일본 메이커들이 별도의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은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전환이었다. 품질에 대해서는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도 판매가에서는 가격 장벽에 부딪혀 고전하던 중 아예 전혀 다른 브랜드로 소비자들을 공략해 판매가의 상승을 꾀하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그 전략의 시험대를 미국으로 잡았다. 이들 세 브랜드는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글로벌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으로 등장했다는 것이다. 그 중 토요타의 렉서스가 1990년대 후반 들면서부터 가장 먼저 빛을 보았고, 닛산의 인피니티는 지금까지 미국 이외에서는 중동과 대만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지역에는 닛산이 직접 진출하는 차원이 아닌 딜러에 의한 것이다. 또한 풀 라인업을 판매하고 있지도 않다. 그러니까 인피니티에 있어 한국이 미국 다음으로 풀 라인업을 갖추고 직접 진출한 첫 번째 시장이 되는 셈이다.
인피니티의 라인업은 Q45, M35/45, G35/45쿠페와 세단, 그리고 SUV FX35/45, 럭셔리 SUV QX56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모델은 물론 일본시장에서는 M45, FX35/45를 제외하고는 닛산 브랜드를 통해 다른 차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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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ackw***
    (2014.05.08 19: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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