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자동차 `인피니티`수입자동차 국내 진입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소개
2. 국내 시장 진출 배경
- 왜 일본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드나 ?
3. 인피니티 국내 진입 상황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
4. 시장 전망 및 의견
- 본문내용
-
인피니티는 렉서스, 아쿠라 등과 함께 80년대 말 일본 빅3가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 보인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다. 당시 일본 메이커들이 별도의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은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전환이었다. 품질에 대해서는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도 판매가에서는 가격 장벽에 부딪혀 고전하던 중 아예 전혀 다른 브랜드로 소비자들을 공략해 판매가의 상승을 꾀하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그 전략의 시험대를 미국으로 잡았다. 이들 세 브랜드는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글로벌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으로 등장했다는 것이다. 그 중 토요타의 렉서스가 1990년대 후반 들면서부터 가장 먼저 빛을 보았고, 닛산의 인피니티는 지금까지 미국 이외에서는 중동과 대만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지역에는 닛산이 직접 진출하는 차원이 아닌 딜러에 의한 것이다. 또한 풀 라인업을 판매하고 있지도 않다. 그러니까 인피니티에 있어 한국이 미국 다음으로 풀 라인업을 갖추고 직접 진출한 첫 번째 시장이 되는 셈이다.
인피니티의 라인업은 Q45, M35/45, G35/45쿠페와 세단, 그리고 SUV FX35/45, 럭셔리 SUV QX56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모델은 물론 일본시장에서는 M45, FX35/45를 제외하고는 닛산 브랜드를 통해 다른 차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자료평가
- 유용한 자료가 많았습니다.
- blackw***
(2014.05.08 19:08: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