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할리우드 스타를 기용한 광고의 광고효과에 대한 조사 및 분석 -베스킨라빈스 광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기존연구와 이론적 배경
2-1. 기존연구
2-2. 이론적 배경

3. 본 연구 문제 및 가설 설정
3-1. 연구문제
3-2. 연구가설 및 변인
3-3. 조작적 정의

4. 연구방법
4-1. 연구 대상
4-2. 조사도구 및 측정방법
4-3. 조사 절차
4-4. 자료처리방법
4-5. 분석유목

5. 연구결과

6. 연구결과 정리 및 한계점

7. 이후의 연구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및 관련자료 출처>
<설문지>
본문내용
1997년,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라는 카피로 화제를 모았던 모 휘발유 사의 광고는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인 ‘샤론스톤’을 광고모델로 캐스팅 했다는 점에서도 큰 주목을 끈 바 있다.
이전에 시도되지 않은 무언가를 보여줌으로써,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 광고 전략의 하나라 할 때, 최근 광고계에 부는 ‘차별화’ 바람은 아마도 할리우드 스타의 캐스팅 열풍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005년 7월, 제일모직 ‘빈폴’ 광고의 ‘기네스팰트로’ 기용을 필두로 베스킨라빈스의 ‘드류베리모어’, 이자녹스의 ‘제시카 알바’까지, 국내 광고에 걸출한 할리우드 스타들이 하나 둘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할리우드 스타의 광고모델 기용은 해외 스타에 관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한 10대 후반부터 2, 30대의 젊은 세대에 크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과,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제고(提高)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제일모직은 기네스 펠트로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이유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계패션을 리드하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이미지를 갖췄다"는 것을 꼽았다.
참고문헌
■ 관련논문
윤선호. (1993) 외국인 광고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도연, (1994)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전달영, (1996) 광고 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오인숙, (1997) 모델속성이 광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유명인 모델을 중심으로
권익현, (2000) 광고 컨셉의 변화가 계량적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 연구
김정현, (2002) 광고 표현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한상필, 광고효과 측정에 대한 이론적 고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와사회] 사고하게 하는 광고(Thinking Advertising)
  • ‘광고로 세상을 움직여라’: 사고하게 하는 광고(Thinking Advertising)< 목 차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주제 및 문제제기3. 용어 정의Ⅱ. 이론적 배경1. 광고2. 광고모델3. 광고에 대한 태도4. 광고와 스토리텔링Ⅲ. 연구 방법1. 연구대상2. 검사도구3. 조사 절차4. 자료처리, 방법Ⅳ. 실증적 분석Ⅴ. 결론 및 제언1. 대안점2. 나아갈 방향 제언 Ⅵ. 참고 문헌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어색함이 감도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이

  •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광고인지)- 고급아이스크림의 주 구입 장소는 전문점(베스킨라빈스, 쓰리프티 전문점 수에 비해 열세)- 하겐다즈는 구입이 힘들다는 인식③ Opportunity(기회)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확대(고급 수입 브랜드의 국내 진출 및 적극적 마케팅, 맛의 우위에 대한 차별적 인식 존재)④ Threat(위협) - 국내 빙과 업체 및 유제품 업체의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참여- 고급 아이스크림 음용 문화(전문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인식)① Product -

  • [광고기획]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획서
  • 및 지면 홍보(TV광고,드라마삽입,언론매체홍보 등등) 진행- 계절별 특성에 따른 메뉴의 다양화 및 기념일을 통한 이벤트홍보.- 신규점포 OPEN시 치밀한 상권분석을 통하여 매출부진에 따른 폐업가능성 극소화.- 고객카드,할인카드,상품권등의 전매장 공용화를 통한 체계 있는 고객관리.- 타업종과 연계한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 기법 도입. 구 분나뚜르하겐다즈떼르 드 글라스레드망고아이스베리스타벅스커피 빈3.8MODEL▪바,

  • [간접광고] 대중문화에서 PPL
  • 광고의 장이 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이러한 것이 문제가 되고 있음.④ 파리의 연인에서 나온 분홍 돼지저금통은 PPL은 아니었지만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것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돼지저금통이 인기를 끌긴 했지만 특정회사의 돼지가 아님. 돼지저금통이 화면에서 비춰짐으로써 특정기업이 막대한 이익을 얻은 것이 아님. PPL로 연결시키기는 무리가 있음.⑤ PPL이 광고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기업의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 요인 조사
  • 효과1) 한국 기업의 이미지 제고 (1) 삼성, LG, 현대 등 가전 및 기타 상품시장 국내 대기업인 삼성, LG, 현대를 비롯한 중소기업들까지 한류열풍을 타고 중국시장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광고에 국내 모델들을 등장시켜 판매율을 증가시키고 LG경우에는 보다 전략적인 방식을 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작년 홍콩배우 유덕화 대신 안재욱을 앞세워 컬러모니터 매출을 중국 내 1위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LG전자의 ꡐ벽걸이TVꡑ는 국내 판매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