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신문읽기의 혁명` 책 요약 및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목차 …………………………………………………… 1
2. 서론 …………………………………………………… 2
3. 요약 …………………………………………………… 2
3.1.1. 첫째마당, 편집을 읽어야 기사가 보인다……………… 2
3.1.2. 둘째마당, 지면은 평면이 아니라 입체다……………… 3
3.1.3. 셋째마당, 사설을 읽어야 편집이 보인다……………… 4
3.1.4. 넷째마당, 신문지면은 살아숨쉬고 있다 ……………… 5
4. 장점 …………………………………………………… 5
5. 단점 …………………………………………………… 9
6. 토의 …………………………………………………… 11
7. 결론 …………………………………………………… 18
- 본문내용
-
지성인으로서의 올바른 합리체계를 갖추기 위해 신문의 존재와 위력은 실로 거대하다. 20C에 접어들어 본격적으로 미디어가 대중화되고 여론을 형성하는 막강한 원동력을 갖출 수 있던 그 중심에는 언제나 신문이 그 역할을 해왔다. 정치적 이데올로기가 난무하던 과거의 격동적인 상황에서부터 다원화된 컨텐츠의 수용을 요구하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신문은 그 핵심과 본질을 함께 제시했다.
무지했던, 단지 글을 읽을 수 있는 기초적인 독자수준이 대다수였던 과거의 상황과 달리 현재의 독자들은 매일 홍수처럼 쏟아지는 다양한 신문을 접하며 각기 다른 관점으로 사회의 흐름을 이해하고 대처를 모색한다.
더 나아가 지면상의 수많은 정보를 독자 나름의 기준에 의거하여 분별력 있게 수용하고 더 나아가 이를 비평하는 능동적인 수용자로서의 방향을 설정하는 새로운 독자의 모습을 그린다.
저자 손석춘 교수의 ‘신문 읽기의 혁명’ 은 이러한 새로운 독자의 태도와 나아가 공감하는 언론문화의 발전적인 청사진을 희망한다. 그리고 그 맥락엔 단순한 ‘기사읽기’의 형태를 탈피하고 신문의 편집의도를 읽는 능동적인 참여과정을 꿈꾼다.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서 유익했어요^^*
- hope1***
(2011.09.24 00:04:31)
- 괜찮네요
- naln***
(2008.05.21 23:54:44)
- 볼만하네요
- jes1***
(2007.06.07 10: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사의 과학놀이 지원방법 중 상호작용적 지원에 대하여 설명하고, 놀이 중 개방적 질문을 통하여 유아의 사고를 증진시켜 줄 수 있는 예시 상황 및 구체적인 질문의 예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윤리적딜레마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공동모금회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포절
- 표집방법의 유형에 관하여 연구하여 서술하고 사회복지사로 연구를 했을 경우 시도해 보고 싶은 표집방법의 유형 및 이유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재활 패러다임과 자립생활 패러다임을 비교하고 현재 우리나라는 어는 수준에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심리학개론_영화 뷰티풀마인드(2001)를 시청하고 소감문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