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의 라면 시장 환경
중국진출 단계
중국라면 시장
STP
본문내용
농심은 어떤 기업
농심그룹의 종합식품제조업체 (40여년간 외길 식품전문업체)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8.0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6.09.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2000.05. 일본 가토기치사와 업무 제휴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3.07. ㈜농심 홀딩스 설립(사업영역 전문화를 위해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회사를 분할, 투자사업부문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주)농심홀딩스를 신설하였다 )

중국의 라면 시장 환경

저가의 라면시장이 주류
끓여 먹는 라면이 아니라
끓는 물을 부어 먹는 라면만 존재
라면 스프 맛이 거의 비슷


신세대층: 소비문화 선도, 소비행위를 즐김 소비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이 선진화 ‘소황제’로 불리며 가구지출의 많은 부분이 집중
청장년층: 구매력을 갖춘 실질적 소비 주체 -소득이 낮은 계층:보수적, 안정적 생활지향 -소득이 높은 계층: 서구적, 소비지향적 성향)
노년층: 60세 이상의 인구가 2001년 기준, 약 1억 3천만 명 노인의 사회적 지위도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국제경쟁력 강화의 가치를 내걸고 지식, 정보 기술력, 상품경쟁력, 판매력의 선진화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현재 농심은 중국을 시장 진출의 성공을 기반으로 전세계 시장에 생산기지를 구축한 초일류 글로벌 식품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2.선정이유“신라면”보다 먼저 중국에 진출한 “삼양라면”은 시장진출에 실패를 맛보았다. 반면에 “신라면”은 중국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해냈기에 “삼양라면”과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을 거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 - 신라면 - 세원텔레콤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성공사례 : 辛라면농심 신라면의 성공요인은 중국에도 매운맛을 즐기는 일정한 부분의 틈새 소비자가 있음을 놓치지 않았다는데 있다. 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이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는데 이의를 다는 사람은 많지 않다. 즉, 신라면의 가장 큰 경쟁력이 매운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국제시장에서의 주동적인 역할을 위해서 투자유치와 진출을 결합시켜 국내외 자원을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고 여론을 주도하고 있고, 대외경제 주관부처에서는 중국 기업이 해외투 자 진출에 적극 나서야 할 때임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 기존의 대외경제정책과 대별되는 해외투자 장려, 그 배경은 무엇일까? 관계전문가 들은 먼저, 중국기업의 제품 생산기술이 국제적인 수준에 부합할 정도로 발전했고, 둘째는 국내 공급과잉과 기업별 경쟁심화 타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 [국제경영](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1『사례발표 : 신라면』 Ⅰ. 서 론    1-1. 신라면 선정 동기    1-2. 농심에 대한 소개    1-3. 신라면에 대한 소개Ⅲ. 본 론(2)    3-1. 4P 전략    3-2. SWOT 분석 Ⅱ. 본 론(1)    2-1. 중국진출 배경    2-2. 중국진출 현황    2-3. STP분석Ⅳ. 결 론    4-1. 개선방안    4-2. 향후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