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성정장광고 200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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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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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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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Ⅰ. 한국 의류 시장 분석
<의류 시장 규모와 의류 벌수>
Ⅱ. 남성복의 소비 동향
1. 2000년
2. 2001년
3. 2002년
<2001년의 소비동향과 2002년 전망>
4. 종합 분석
Ⅲ. 광고 분석
*고가품목*
1. 마에스트로 & 닥스의 브랜드 설명
2. 광고
*중고가품목*
1. 로가디스 & 소르젠떼의 제품 설명
2. 광고
*중저가품목*
1. 인디안 & 파크랜드 제품설명
2. 광고
*저가품목*
1. 타운젠트 제품 설명
2. 광고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의 수는 40여종이 넘는다. 부산 롯데 본점 4층의 신사정장 코너에는 니나리찌, 닥스, 런던포그, 파코라반, 다반 등 30여 종의 브랜드가 전시되어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사복 정장의 종류 중, 일반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한국 기업을 조사했고, 이들의 가격 수준으로 고가, 중고가, 중저가, 저가의 순으로 분류했다. 또한 한국의 남성복 시장을 조사하고, 2000년부터 2003년까지의 남성복 시장의 변화와 특징을 조사했다. TV광고, 신문, 잡지의 광고를 중심으로 브랜드별, 년도별 (2000년~2003년), 가격별로 광고를 분석하고, 광고의 카피 문구에 나타난 언어적인 요소를 정리해 볼 것이다.
2000년 남성복시장 규모는 2조2,100억원으로 전년대비 20.0% 성장하였으나2001년도는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감소가 예상되고 있어 2조3,500억원으로 전년대비 6.3%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벤처산업이 육성되면서 직장내 복장이 자율복장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신사복의 경우 기존 전통 스타일의 수트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고 편한 캐주얼 스타일이 구매층에게 많이 어필되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ㅎ
- sak***
(2009.04.14 21: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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