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이유
쇼핑몰과 정보사이트의 구조 비교 (B2B vs B2C)
JOBKOREA 소개 및 연혁
상황분석
환경분석
경쟁분석
고객분석
자사분석
성공요인
보안해야 할 점과 대안
그 밖의 제안점
본문내용
JOBKOREA 소개 및 연혁 - 소개

㈜잡코리아는 주로 인트라넷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주)칼스텍으로 시작.
1998년 사업명을 ㈜잡코리아로 변경.
온라인 리크루팅 e- Marketplace
헤드헌팅 마켓플레이스 / 우수인재 헤드헌팅 서비스(executive Search)
채용대행 솔루션 개발/서비스
On-Off 교육중계서비스, 대학취업전산망 구축
지식 컨텐츠 e-Marketplace의 다양한 e-recruiting 서비스를 제공.

- 91만여 기업회원과 274만여명에 이르는 개인회원의 이력서를 확보.
특정일 현재 모집중인 채용공고 수가 10만여개를 상회.

상황분석 - 환경분석

- 정부의 실업극복 대책을 위한 각종지원
- 노조 활동 증대에 따른 신입사원 채용의 장벽 발생
- 경기 침체로 인한 실업률 증가와 취업난 가중
- 회사의 인력 충원 대신 아웃소싱의 일반화
- G2C사이트의 출현(워크넷)
- 청년실업의 증가에 따른 구직서비스 필요성 증대
- 각 기업의 구조 조정으로 인한 고급인력의 증가에 따른 맞춤채용 증대
- 수시채용과 경력위주의 채용 증가로 이직보편화
- 평생직장 개념의 붕괴 및 수시이직 증가
- 장기적 경기 침체로 인한 기업의 채용 축소
- 맞춤채용 산업에 대한 인식 증가
- 외국 HR (human resources) 기업의 국내 진출이 문화적 견해 차이로 인해 생기는 진입장벽 존재
- 젊은 20~30대의 창업 증가
- 종신고용의 의식 잔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의 e-business 성공사례분석
  • 분석10. 향후 발전방향 Ⅲ 결 론11.결론 11.1 전체적 결론 11.2 공헌도 11.3 한계점 및 제언 11.4 후기 Ⅰ. 서 론1. 인사말 및 연구 배경안녕하십니까. JOB-KOREA의 e-business 성공 사례 분석을 한 삼육대학교 경영정보학과 Sang-Sang입니다.현대 사회는 정보의 디지털화와 컴퓨터의 급속한 보급, 그에 따른 네트워크 환경의 발전으로 인해 사이버 사회로의 이행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고객과

  • [이비즈니스] 잡코리아 jobkorea.com 이비지니스 성공사례
  • Job Korea의 컨텐트2) Job Korea의 커뮤니티3) Job Korea의 커머스Ⅲ.JOBKOREA.COM의 발전적 성장을 위한 전략 방법18P1. 진입 전략2. 내부 개발 전략3. 인수합병 전략4. 전략적 제휴 전략Ⅳ. JOBKOREA.COM의 성공요인분석.21PⅤ 맺음말 22PⅠ. 선정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 소개 잡코리아는 1998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성공사례분석
  • Report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목 차1. 회사 소개1.1. 회사개요1.2. 핵심 역량1.3. 사업 분야 및 특징1.4. 잡코리아의 비전2. 성공 요인 및 비지니스 모델2.1. B2B vs B2C2.2. 성공요인1 : 5단계 Biz-model2.3.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2.4. 성공요인3 :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2.5. 성공 요인 : 환경적 요인2.6. 기타 성공 요인3. 대안점 제시를 위한 상황 분석3.1. 환경 분석3.2. 경쟁사 분석3.3. 고객분석3.4. 자사분석4. 보완점 및 대안4.1. 개인 정

  • 잡코리아 성공사례 분석
  • KOREAwww.powerpt.co.krPowerPT Presentation Total Solution*동아닷컴조선닷컴아이러브스쿨마이클럽메가페스파이낸셜뉴스국민일보경향신문디지털타임스세계일보iMBCKT bizmekaChol.comTTLNATE삼일회계법인Y T N인티즌다이얼패드프리첼잡코리아는 언론, 포털등 각 분야별 50여 주요 사이트와 제휴하여 이 Recruiting Network을 통해 JOBKOREA의 채용정보를 동시 제공하고 있음JOBKOREAwww.powerpt.co.krPowerPT Presentation Total Solution*동영상 이력서 인터넷 화상면접모바

  • [마케팅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이해
  • 잡코리아만이 제공하는 독특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통한 고객분석으로 1:1 고객대응전략을 수립한것, 지속적인 고객관리 및 통계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니즈를 해결한 것이 잡코리아의 성공적인 고객정책을 만든 원동력이다. 출처 :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편저www.jobkorea.co.kr, 잡코리아 공식 홈페이지투데이 코리아 잡코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4년연속수상 정효정기자-결론앞에서 보아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