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갈골마을 한과 마케팅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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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 및 중요성
시장상황 분석 및 제품 분석, 경쟁자 분석
[4P+1B] 제품전략[4P+1B] 가격전략[4P+1B] 프로모션전략[4P+1B] 유통전략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및 중요성

양과류 위주의 디저트 시장
웰빙 트렌드의 강세
전통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높은 품질과 뛰어난 맛에 비하여 낮은 인지도
 갈골 한과의 마케팅 기회!!

갈골 한과의 마케팅 목표
“한과 브랜드의 대표자, 새로운 트렌드의 선도자”

갈골 마을 소개

위치 : 강릉시 사천면 노동중리
1군 1명품 사업- 130년 전부터 전통방식 그대로의 한과를 생산
1989년 전통식품마을로 지정
1995년 농림부로부터 전통식품 제2호로 지정을 받은 뒤 미국 등 해외에 수출
마을 구성현황
가구 수 72가구, 인구수 217명으로, 농경지 면적34.6ha 의 전형적인 농경마을


시장상황 분석

제과시장의 현황
2004년 제과 시장은 불황, 특히 건과류 시장은 제자리 걸음으로 예측됨
제과시장의 트렌드
웰빙, 전통간식 판매 급증: 맛밤, 연양갱, 누룽지 등
한과시장의 매출액
2000년도 기준 한과류는 전년도보다 36.7% 증가하였고 총 매출액은 175억 3천4백만원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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