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국제 비즈니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팬택의 초기 및 연혁
2. 국내외 휴대폰 현황
3. 팬택의 사업
4. 유럽시장 진출
5. 중국시장 진출
6.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
7. 팬택의 현 과제
8. 팬택의 세계관
본문내용
1. 팬택의 초기 및 연혁
1991년 팬택 설립 (주력사업:호출기)
1996년 CDMA단말기 생산, GSM휴대폰 개발 시작
1998년 카메라폰 최초생산, 모토로라와 OEM제휴
2000년 GSM단말기 국제규격 획득
2001년 모토로라와 ODM으로 계약 변경, GSM단말기 생산
현대 큐리텔 인수
2002년 중국 CDMA시장 진출
2005년 글로벌 네트웍 형성, SK Teletech 인수

CDMA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의 약자로서 다중접속 방식을 말함.
미국의 Qualcomm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한국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하여 차세대 휴대폰 기술의 기반임.


GSM

"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 " 의 약자로서
시 분할 접속 방식(TDMA)의 변형된 형태.
범 유럽 공동규격으로 출발하여 CDMA의 전 단계 기술임.


기술, 자본의 축적으로 인한 경쟁력 상승


2001년 기존의 Motorola와 계약을 ODM계약으로 변경
2001년 현대 큐리텔 계열합병, 팬택앤큐리텔로 사명변경
2002년 중국기업(Ningbo bird, TCL등)의 CDMA 공급계약 체결
2005년 SK Teletech 인수합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전략목 차━━━━━1. 서 론2. 삼성전자의 개요3. 애니콜의 성장과정4.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5.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8. 포지셔닝 전략9. 결 론11571015182526서 론26 -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2.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3. 고객의 신뢰를 강화하는 서비스4. 자부심의 Boom UpⅦ. 전문직 분야와 소요 자질1. CRM전문가2. 제품 모니터링3. 휴대폰 메뉴개발4. 웹기획관리들어가는 말 애니콜의 힘최근 , ,등의 유명 외국잡지들에는 삼성전자와 이건희 삼성 회장 등에 대한 기사가 끊임없이 실리고

  • [다국적기업론] 모토로라 경영전략
  •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타겟팅 (Ta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BCG전략Ⅵ. Motorola 경영전략1. Motorola의 사업전략2. 개인사업부의 시장전략3. 개인사업부 4P 전략 4. 브랜드 마케팅Ⅶ. 결론1. Motorola의 경쟁우위요인과 경쟁열위요인 2. 포터의 국제경쟁 전략 3.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요소4. 향후 계획과 전망Ⅰ.Motorola inc. 소개1. 연혁모토로라 경영 사례모토로라는 통합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업체이다.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국제마케팅이 큰 몫을 하였을 거라 판단하였다. 이에 따라 어떠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삼성전자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3. 조사방향본 조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여러 사업 분야 중 가장 급변하는 사업이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인 반도체 사업과 PC사업, 휴대폰 사업을 중점으로 조사하고자 한다. 우선 각 사업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살펴 삼성전자의 사업부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