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트 BIG MART의 제품라인확장과 진열공간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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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소개
2. 빅마트 소개
3. 빅마트 선정동기
4. 제품라인확장 - 1) 제품라인확장의 개념
  2) 제품라인확장의 주요요인
5. 라인확장의 기준 및 고려사항
1) 라인연장이 가장 많았던 제품
  2) 라인확장상품선정기준
6. 새로운 아이템 진열공간 확보의 방법
1) 매대의 구조 (일반매대, 엔드매대, 섬매대)
  2) 상품의 드랍
7. 진열공간 확보의 기준 ,진열공간 확보의 방법
8. 결론
본문내용
2. 빅마트 소개

여러가지 좋은 상품을
“가장 싸게 제공한다” 는 이념으로 운영.
1994년 7월 10일 사무실이 개소
1994년 10월 3일 법인설립
1995년 5월 24일 본점 1호점을 OPEN
호남지역 최초의 DISCOUNT STORE.
계속된 점포수 증가로
2005년 현재 14개의 점포 有.

3. 빅마트 선정 동기

할인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 1위.
지역상권을 목표타겟.
지역과의 조화와 밀착 마케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기업이윤을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환원.
창사 10년을 맞은 빅마트는 모두 14개 매장을 갖춘 호남의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성장.
수치적으로나 정보상으로나 빅마트가 할인 유통업계 중 우리 지역사회와 가장 가깝게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되고, 또한 광주의 지역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상태로 인지되고 있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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