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혁신] 피자헛의 공급관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피자헛 소개
피자헛의 공급 사슬 프로세스(현재)
1). SCM의 정의
2). SCM의 필요 배경
3). SCM의 성공 요소
4). 도미노 피자의 SCM사례
5). 피자헛의 SCM현황
피자헛의 공급업체
피자헛의 공급사슬 프로세스 개선 방향
1). SCM의 발전 방향
2). 피자헛 공급체인 개선방향
본문내용
1) SCM의 정의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Supply Chain이란 고객→소매상→도매상 →제조업 →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공급망 관리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부품의 구매, 제조, 판매까지 의 모든 일정을 수립하고 고객의 수요계획 및 물류현황을 체계적으로 정리 제품의 흐름(부가가치 물자흐름)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서 단순한 내부적 통합을 포함하여 공급망 전체의 정보흐름(소요량 정보흐름)을 유도할 수 있는 외부적 통합이 필요하다. 이것이 공급망 관리의 시작이다.


2) SCM의 필요 배경

1.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한다.

2. 부품 및 기자재 공급의 납기 및 품질의 불확실성과 수요 및 주문의 납기, 수량 등의 불확실성을 제조업체내에서 수동적으로 흡수하여, 생산계획을 편성하고 재고를 관리하여 리드타임을 단축하고 재고 및 재공을 감축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3. 일반적으로 Bullwhip(황소채찍) 효과라고 알려져 있는 정보전달의 지연 및 왜곡 확대 현상에 의해 공급체인의 가장 마지막 단계인 소매단계의 고객으로부터의 주문 및 수요 행태의 변동에 관한 정보가 도매상, 지역 유통센터 등의 공급체인을 거슬러 전달되는 과정에서 지연 및 왜곡이 누적되어 납기지연, 결품, 과잉 재고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mypso***
    (2014.03.19 02:33: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ilovec***
    (2013.06.25 19:42:42)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공급식 주방 도입(균일상품 대량생산,원가절감의 획기적 경영,패스트푸드의 원시적인 형태 나타남)>셀프 서비스,원가관리 제도를 도입 등 과학적 관리경영 시도⑤1930~40년대단체급식발달Marriott이 최초로 기내식 시작(1937년)스카이 쉐이프사:학교급식,항공기내식 사업 시작(1942년)2. 1950년대미국 외식산업의 일대 전환기일상적 분위기 변화 위한 여가선용,오락기능패스트푸드 대형화,체인화 외식업소 출현①1952년Colonel Harlan Sanderson >KFC②195

  • [소비자학] 소비자 트렌드 조사
  • 생산자 보다는 소비자에게 유리한 쪽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소비자의 힘이 더욱 막강해져서 소비자 정보력이 향상되고, 소비자 중심의 유통구 조체계가 확립되게 되며, 소비자들을 부당한 피해로부터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제도적 장치 의 마련도 소비자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소비자 운동이 활성화 되면 서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특정기업에 대한 불만이나 의견을 보다 쉽게 이야기 할 수 있고, 신속하게 문제해결을 받을

  • [국제경영] 프랜차이징과 라이센싱
  • 자사의 경쟁력이 어느 정도의 수준에 있느냐에 달린 것이다. 한마디로 물건만 잘 만들어서도 안 된다. 마케팅 분야에도 심혈을 기울여야하고 자사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경영방식, 노하우, 특허, 양질의 서비스, 품질관리 등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해야한다. 또한 기업은 자사가 진출하는 해외의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 요소를 잘 파악하여 현지인의 정서에 맞고 이목을 끌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새로운 상품 개발에 힘써야 할 것이다.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관계를 유지하여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세스코는 한국에서 해충방제에 관한한 30년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고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보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세스코는 방제 사업 분야에서 아시아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는 있지만, 워낙 방제 시장이 협소하다보니, 실제로 연 매출 800억 정도에 경상 이익이 10억 정도 되는, 어떻게 보면 중소기업에 지나지 않는다. 사업 규모에 비해 이익이 많이 나지

  • [생산운영관리] 월마트, 리미티드, 피자 커넥션 사례
  • 관리․운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종업원에 대한 기업복리후생의 기능은 건전한 노동력의 확보 및 재생산의 촉진을 위한 근로조건의 개선, 종업원 및 그 가족의 생활안정 및 근로의욕의 증대, 노사관계의 안정과 유지발전, 지역사회에 직․간접적인 발전 등에 기여하고 있다.① 종업원할인 카드피자 커넥션은 본사와 제휴한 여러 업체에 대해 할인받을 수 있는 종업원할인카드를 종업원들에게 발급 해 준다. 이 종업원 할인 카드는 피자 커넥션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