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삼성전자 애니콜의 스타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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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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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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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마케팅
삼성전자 소개
휴대전화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성공요인
참고
- 본문내용
-
기업개요
대표이사 : 대표이사 : 이건희 회장(OWNER)
윤종용 부회장(CEO) 이기태 정보통신총괄사장
2.본사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탄3동 416
3.설립일 : 1969/01/13
4.시가총액: 80조 5200억원 (2005. 1분기 )
5.매출액 : 57조 6000억원
6.순이익 : 10조 7000억원 (2004. 12. 31. 기준)
기업연혁
1969 -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84 - 삼성전자(주) 상호 변경
1992 - 이동전화 시스템 개발
1992 - 제조업계 최초 “수출 40억불”탑 수상
1995 - 제조업계 최초 “수출 100억불”탑 수상
1997 -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2000 - 세계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2000 - 애니콜, 품질경영 대통령상 수상
2001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2001 - 세계 IT 100애 기업 1위 선정
2003 - 휴대폰 매출액기준 세계 2위
2004 - 삼성 휴대폰 러시아 매출액 1위, 미국판매 2천만대 돌파
2004 - 세계 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2004 - 국가 수출의 20% 차지
2005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해외 시장 점유율 3위
2005 - 브랜드 가치 126억 달러
세계 판매량
2003년 5억2000만대
2004년 6억 7400만대
2005년 7억5000만대 예상
세계 가입자수 20억명
27억명의 중국 인도 시장 개척 확대중
경쟁사
국내: LG 팬택 모토로라 노키아 VK
해외: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소니애릭슨
자료평가
- 그림 위주로 재미 있게 구성되어 있음
- 2jeong***
(2009.04.13 16:34:22)
- 채널별로 국한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마케팅 제안으로 보여 지네요
- ryupark8***
(2008.01.19 13:33:45)
- 스타 마케팅 성공 사례예 대한 적적한 내용이 나와 있다
- gok***
(2006.10.25 22:5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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