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삼성전자 애니콜의 스타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 마케팅
삼성전자 소개
휴대전화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성공요인
참고
본문내용
기업개요

대표이사 : 대표이사 : 이건희 회장(OWNER)
윤종용 부회장(CEO) 이기태 정보통신총괄사장
2.본사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탄3동 416
3.설립일 : 1969/01/13
4.시가총액: 80조 5200억원 (2005. 1분기 )
5.매출액 : 57조 6000억원
6.순이익 : 10조 7000억원 (2004. 12. 31. 기준)


기업연혁

1969 -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84 - 삼성전자(주) 상호 변경
1992 - 이동전화 시스템 개발
1992 - 제조업계 최초 “수출 40억불”탑 수상
1995 - 제조업계 최초 “수출 100억불”탑 수상
1997 -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2000 - 세계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2000 - 애니콜, 품질경영 대통령상 수상
2001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2001 - 세계 IT 100애 기업 1위 선정
2003 - 휴대폰 매출액기준 세계 2위
2004 - 삼성 휴대폰 러시아 매출액 1위, 미국판매 2천만대 돌파

2004 - 세계 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2004 - 국가 수출의 20% 차지
2005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해외 시장 점유율 3위
2005 - 브랜드 가치 126억 달러


세계 판매량
2003년 5억2000만대
2004년 6억 7400만대
2005년 7억5000만대 예상
세계 가입자수 20억명
27억명의 중국 인도 시장 개척 확대중
경쟁사
국내: LG 팬택 모토로라 노키아 VK
해외: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소니애릭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림 위주로 재미 있게 구성되어 있음
  • 2jeong***
    (2009.04.13 16:34: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채널별로 국한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마케팅 제안으로 보여 지네요
  • ryupark8***
    (2008.01.19 13:33:4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스타 마케팅 성공 사례예 대한 적적한 내용이 나와 있다
  • gok***
    (2006.10.25 22:56:1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사례는 물론이고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 성공한 사례 또한 많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아웃백, 피자헛, 스타벅스 등의 외식업체를 비롯하여 삼성, LG 등 전자제품 기업까지 일일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데 우리 조는 좀 더 특별한 기업을 선정하였다. 이제 더 이상 유형의 제품, 상품들만이 마케팅의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한류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의 삼성 애니콜

  • [마케팅성공사례] 애니콜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 사례애니콜 마케팅 성공 사례서론. 애니콜의 마케팅 배경과 방법본론. (1) 애니콜 소비자분석(2) 애니콜 swot분석. (3) 애니콜 4P분석.(4) 애니콜 스포츠 마케팅.(5) 애니콜 해외진출 사례.결론. 애니콜의 성공 요인과 나아가야 할 점.서론. 애니콜의 마케팅 배경과 방법 애니콜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와 맞서 한국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각오로 품질로서 정면대결을 벌여왔다.삼성전자가 휴대폰 sh-700을 출시하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 애니콜 중국진출사례
  • < 국제경영 레포트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담당교수학 과학 번이 름목 차Ⅰ. 들 어 가 며1. 주제 선정 배경2. 사례 조사 진행 방향Ⅱ. 본 론1. 중국시장의 배경분석2.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3. 중국 진출시 유의사항 4. 중국내 우리상품의 인지도5. 삼성전자의 현재6. 애니콜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1) 애니콜의 SWOT 분석(2)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3) 성공요인 종합7. 중국 무역 정책의 변화

  • [국제경영] Anycall 애니콜 중국시장진출사례 분석
  • Anycall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국제경영특강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삼성 Anycall의 일반적 현황2.국제기업 특유적 현황(1) 기업목표 • 재무적 목표• 전략적 목표(2) 현지전략• STP 분석• 4PS 분석(3) 성과(4) 성공요인(5) 향후 과제 Ⅲ. 결론 Ⅰ.서론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