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티크레딧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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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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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HOP 선정 이유
II.시장조사
III.소비자분석
IV.SWOT 분석
V.경쟁자 분석
VI.STP 전략
VII.7P
VIII.결론
- 본문내용
-
뷰티크레딧 시장 조사
모기업인 소망화장품이 기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있었고,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경쟁사에 비해서 다소 유리한 위치
미샤의 장점인 쌍방향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활용)과 더페이스샵의 자연주의를 결합시켜서 웰빙컨셉의 형태로 브랜드 숍을 개설
홈페이지와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이나 회사에 대한 홍보
소망화장품의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인 빅 스타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인지도를 확보
드라마 “ 신입사원” 에 PPL광고를 함으로써 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고자 하였음
2. 뷰티크레딧 슬로건 - “아름다운 약속”
- 100% 아름다움의 철학 : 내적․외적 아름다움
->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과 보조식품까지 판매
- 100% 믿을 수 있는 품질
-> 소망화장품,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제조사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감 형성노력
- 100% 만족의 고객서비스
-> 사용 후에도 1개월 이내 영수증 지참 시 100%환불,
5억원 책임보험가입
-> 피부/두피/모발 진단시스템, 경락마사지, 두피관리
3. 뷰티크레딧의 상품가격
- 기초제품
4천~9천원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성제품
1.2만~1.9만원
-> 초저가 제품보다는 비싸고 기존의 중가 브랜드보다는 저렴함.
가격으로 보면 경쟁사는 초저가&중가 브랜드라고 볼 수 있으나
실제적으로는 미샤나 더페이스샵 같은 초저가 브랜드가 주 경쟁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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