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의 렉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요타 기업개요

렉서스 성장과정

렉서스 핵심역량

해외시장에서의 렉서스
(SWOT,STP)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STP,SWOT,BCG 메트릭스, 4P)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성공요인

렉서스의 해결 과제 및 대안 설정
본문내용
진출배경
80년대 일본소비자들의 고급차 소비감소로
인해 미국시장에 중심을 둔 고부가가치의
고급럭셔리 세단개발이 정당성을 얻음
80년대후반 미국은 고급차시장이 안정을
찾아가는 시기
렉서스는 일본차 특유의 경비 효율성을
갖추고 있었음

진출배경
지정학적 위치상 아시아의 교두보로서
의 역할을 하고있음
자동차시장의 지속적 성장과 수입차 시
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
소비자의식이 어느나라 제품인가가 아
닌 좋은제품과 서비스를 중시
수입차량에 대한 잠재구매력은 거의
미개발 상태라 외국자동차기업들에게
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시장

소비자 표적시장결정

브랜드 충성심이 약하여
합리적으로 차를 고를 수
있는 소비자

연령적으로 애호도가 굳어
진 60대가 아닌 30~50대
중반 이하의 중상류층

제품 표적시장결정

미국 자동차시장들 중에서
럭셔리세단 시장을 목표

독일차가 주는 성능과 품질
+미국차의 편안한 승차감을
담아내는 까다로운 조건을
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렉서스
  • 도요타만의 생산방식과 기술력이라 생각되며 90년대에 일본의 거품경제로 인해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를 새로운 기회로 맞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회사라 할 수 있다. 현재 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2.LEXUS란 어떤 브랜드인가?1)‘렉서스’란 브랜드의 탄생배경도요타는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질 수 있을 것이냐?는 것을

  • [국제마케팅] 도요타 렉서스(Toyota Lexus) 북미 시장 성공 사례
  •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국제 마케팅Toyota Lexus의북미 시장 성공 사례목차 Ⅰ. 서론1. 자동차 산업 특성 분석2. TOYOTA 소개3. LEXUS 소개Ⅱ. 본론4. 환경 분석4-1. 거시적 환경분석 4-2. 미시적 환경분석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 분석5-1. STP전략5-2. 4P전략6. 북미시장에서 Lexus 판매 전략 및 이루어낸 성과Ⅲ. 결론 7. LEXUS의 현재 위치8. Toyota 렉서스의 과제Ⅰ. 서론1. 자동차 산업 특성 분석- 산업특성 자동차산업은 세계적으로 매출액이 1조 달

  • [글로벌마케팅관리사례] 도요다 렉서스의 해외진출
  • 글로벌마케팅관리사례 도요다 렉서스의 해외진출목차Ⅰ. 국제마케팅의 의의 Ⅱ. 국제마케팅 조사 Ⅲ.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Ⅰ. 국제마케팅의 의의 1.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1) 개념 ①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정립,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다국적으로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 S. Onkovisit & J. S. Shaw ②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경을 넘어 수행되

  • [국제마케팅] 도요타 렉서스(Toyota Lexus) 북미 시장 성공 사례
  • 렉서스의 브랜드 이미지 부재- 디자인의 통일감 부족- 수많은 경쟁업체- 수입차에 대한 거부감막대한 투자로 인한실패 시 부담감기존 고급차 시장의 진입장벽, 브랜드 밸류S WO T- 높은 기술력, 자본- 소비자의 구매욕구 만족- 기존의 구축된 광범위한 유통망- 안정된 노사관계SWOT 분석을 통해 도출된 ST, WO, SO, WT 전략 수립/ 실행마케팅 전략 분석 – STP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도요타의 미국 현지 고급차 운전

  • [국제마케팅]도요타의 렉서스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전망
  • 렉서스를 고급차 시장의 리더로서 고객들의 마인드에 포지셔닝 시키는 것을 우선 목표로 하였다. 즉,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에 의한 차별화 등의 능력을 확보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는 전략을 구성한 것이다. 한국의 자동차 문화는 벤츠나 BMW 는 실제의 성능이나 스타일이 뛰어나다는 사실에 앞서 ‘소유하고 있다는 것 그 자체’ 가 소비자들에게 대단히 큰 의미를 가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요타는 그들이 이미 갖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