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의 렉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요타 기업개요
렉서스 성장과정
렉서스 핵심역량
해외시장에서의 렉서스
(SWOT,STP)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STP,SWOT,BCG 메트릭스, 4P)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성공요인
렉서스의 해결 과제 및 대안 설정
- 본문내용
-
진출배경
80년대 일본소비자들의 고급차 소비감소로
인해 미국시장에 중심을 둔 고부가가치의
고급럭셔리 세단개발이 정당성을 얻음
80년대후반 미국은 고급차시장이 안정을
찾아가는 시기
렉서스는 일본차 특유의 경비 효율성을
갖추고 있었음
진출배경
지정학적 위치상 아시아의 교두보로서
의 역할을 하고있음
자동차시장의 지속적 성장과 수입차 시
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
소비자의식이 어느나라 제품인가가 아
닌 좋은제품과 서비스를 중시
수입차량에 대한 잠재구매력은 거의
미개발 상태라 외국자동차기업들에게
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시장
소비자 표적시장결정
브랜드 충성심이 약하여
합리적으로 차를 고를 수
있는 소비자
연령적으로 애호도가 굳어
진 60대가 아닌 30~50대
중반 이하의 중상류층
제품 표적시장결정
미국 자동차시장들 중에서
럭셔리세단 시장을 목표
독일차가 주는 성능과 품질
+미국차의 편안한 승차감을
담아내는 까다로운 조건을
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