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화장품시장의 변화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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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화장품 업계의 광고 실태.
1. 화장품 업계의 근황
2. 광고 현황

Ⅱ 시장의 변화와 광고.
1. 고객의 유형별 분류 - 라이프 스타일
2. 고객의 Need의 변화
3. 시장 유통구조의 변화

Ⅲ. 주요 3개사의 광고전략
1. (주) 태평양 화장품
2. (주) LG 생활건강
3. (주) 코리아나 화장품
4. 비교

Ⅳ. 후발 메이커와 수입브랜드의 전략
1. 코리아나 - '머드팩'
2. 제일제당 화장품부 - '식물나라'
3. 소망화장품 - '꽃을 든 남자'
4. 수입브랜드의 전략

Ⅴ. 향후 화장품시장의 변화와 광고


Ⅵ. 결론
본문내용
Ⅰ. 화장품 업계의 광고 실태.

1. 화장품업계의 근황

1) 산업의 특성
- 화장품은 전형적인 일용소모품으로 구매빈도가 높으며, 기호성과 유행에따라 소비자의 선택 이 다양하고 제품수명주기가 산업에 비해 짧다.
- 고유 내수업종이며 같은 브랜드 중에서도 연령별, 계절별, 피부타입별,가격대에 따라 세분화 되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 매출원가율등은 제조업평균보다 상당히 낮은 편이나 광고선전비, 판촉피 부담이 높은 산업이다.

2) 산업의 성장성
- IMF한파등으로 과거 10∼15% 이상의 지속적인성장에서 '97년은 생산액면으로 약 2.5% 성장한 2조7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있다.
- 소비패턴의 고급화, 다양화되어 계층별, 피부노화방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음은 국내 150개 화장품업체중 상위 20위의 1999년,2000년의 생산실적을 나타내는 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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