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화장품시장의 변화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화장품 업계의 광고 실태.
1. 화장품 업계의 근황
2. 광고 현황
Ⅱ 시장의 변화와 광고.
1. 고객의 유형별 분류 - 라이프 스타일
2. 고객의 Need의 변화
3. 시장 유통구조의 변화
Ⅲ. 주요 3개사의 광고전략
1. (주) 태평양 화장품
2. (주) LG 생활건강
3. (주) 코리아나 화장품
4. 비교
Ⅳ. 후발 메이커와 수입브랜드의 전략
1. 코리아나 - '머드팩'
2. 제일제당 화장품부 - '식물나라'
3. 소망화장품 - '꽃을 든 남자'
4. 수입브랜드의 전략
Ⅴ. 향후 화장품시장의 변화와 광고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화장품 업계의 광고 실태.
1. 화장품업계의 근황
1) 산업의 특성
- 화장품은 전형적인 일용소모품으로 구매빈도가 높으며, 기호성과 유행에따라 소비자의 선택 이 다양하고 제품수명주기가 산업에 비해 짧다.
- 고유 내수업종이며 같은 브랜드 중에서도 연령별, 계절별, 피부타입별,가격대에 따라 세분화 되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 매출원가율등은 제조업평균보다 상당히 낮은 편이나 광고선전비, 판촉피 부담이 높은 산업이다.
2) 산업의 성장성
- IMF한파등으로 과거 10∼15% 이상의 지속적인성장에서 '97년은 생산액면으로 약 2.5% 성장한 2조7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있다.
- 소비패턴의 고급화, 다양화되어 계층별, 피부노화방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음은 국내 150개 화장품업체중 상위 20위의 1999년,2000년의 생산실적을 나타내는 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