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신제품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일본시장 진출배경
3. Jinro In Japan

Ⅱ. 본 론
1. 환경분석
(1) 진로의 해외진출현황
(2) 일본소주시장의 특성
(3) 경쟁상황
(4) 대표 경쟁사 분석
① 두산
② 다카라주조주식회사
(5) SWOT분석
2. 신제품개발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진로..우리에게 참 친숙한 회사이다. 우리나라 서민들의 애환을 달래주는 술, 소주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그런 진로가 술에 대해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 진출해 일본 사람들의 애환을 달래주고 있다고 한다. 우리 민족이 기쁘거나 슬프거나 할 때 마시는 소주가 일본 사람들에게도 삶의 애환을 달래 주는데 진로가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 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2002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 처음 선적된 지 21년 만에 거둔 성과이다. 2위는 다카라 주조의 ‘준(순)’. 수 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준’ 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 나 줄어들었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준’ 의 수 십 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진로는 10%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 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뿐 아니라 폐쇄적이라고 소문난 일본 사람에게까지 어필하고 있는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진출과 신제품개발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경영분석의 이해’, 1998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집 2
- 진로그룹 70년사
- (주)진로 www.jinro.co.kr
-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보해 www.bohae.co.kr/korean
-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 조선일보 www.chosun.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 맥주분석
  •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전략 (Promotion Strategy)4) 유통전략 (Place Strategy)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

  • [마케팅] 하이트맥주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및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진로 쿠어스는 기존의 맥주회사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들과는 차별화 된 제품품질이 전제돼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신제품개발 목표를 소비자 니즈와 욕구에 부응하는 세계 최고의 맥주를 만드는 것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진로 쿠어스는 일반 열처리 맥주에 비해 무려 2-3배의 시설투자비를 부담하면서도 기본 설계에서부터 100% 비열처리 맥주를 염두에 두고 공장을 건설했을 뿐 아니라

  • 하이트 성공사례
  •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

  • HITE 측에서의 맥주시장 분석 PPT HITE 맥주 연혁 HITE 강점 HITE 핵심역량
  • 마케팅 ⑤디자인 ⑥기타(           )19. HITE가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가요?①획기적인 마케팅 ②맛의 변화 ③가격인하 ④제품 공법변화 ⑤신제품 출시    ⑥기타(              )20. 위 답변에 맞게 개선 할 시 HITE를 구입할 의향이 있으십니까?①예  ②아니요  ③고려해보겠다설문조사 분석설문조사 분석설문조사 분석설문조사 분석설문조사 분석설문조사 분석결론HITE 이렇게 나아가야 한다.1. 기존 HITE + NEW 하이트2. 가격할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