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맥도날드 서비스품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맥도날드 서비스 품질의 5가지 차원
1. 신뢰성
2. 대응성
3. 확신성
4. 공감성
5. 유형성


Ⅱ. 맥도날드 서비스 품질의 측정방법


Ⅲ. 관리도


Ⅳ. 원인결과표
본문내용
Ⅰ. 맥도날드 서비스 품질의 5가지 차원

① 신뢰성: 약속한 서비스를 믿음직스럽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 신뢰 할만한 서비스의 수행은 고객의 기대에 대하여 적시에 동일 방법으로 매번 실수 없이 성취할 수 있는 수단을 말한다.

․ 매뉴얼에 있는 모습과 실제의 음식 모습이 같아야 한다.
․ 주문한 음식이 지연된 경우, 3분 안으로 해준다고 약속했다면, 반드 시 그렇게 해야 한다.
․ 맥도날드는 영양상태와 위생을 믿을 수 있어야 한다.
․ 주문 및 제공시간은 신속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② 대응성: 고객을 돕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 뚜렷한 이유도 없이 고객을 기다리게 하는 것은 품질에 대한 불필요한 부정적 인식을 자아내게 한다. 만일 서비스 실패가 발생하게 되면 전문가적인 입장에 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이 품질에 대한 매우 긍정적 인식을 심어준다.

․맥도날드는 언제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지에 대해 고객에게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한다.
․ 직원들은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 주문시 고객은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야 한다.
․ 고객이 새로운 메뉴에 대해서 무지할 때 종업원은 친절하게 설명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 ㄴ)서비스(Service

  • 서비스 사람관리-맥도날드
  • 서비스 품질 저하시킴갈등과 스트레스 관리 정서적 노동의 관리대인접촉 과잉 증후군업무의 로봇화 7. 정서적 노동관리*덧. 크루에 관한 질문1.매장 하나당 매니저 한명씩인가요? 몇 명씩 있다면 각 크루는 자신을 담당하는 매니저가 따로 있는지요? 2.파트타이머의 경우 학생이 많은데,무단결근 같은 일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처리하는지 패널티 같은게 있나요? 3.크루들 근무 로테이션을 시켜 주나요? 주방일도 하고 케셔도 보고 지루함을 달

  • 패스트푸드 맥도날드와 경쟁업체 비교분석 -STP, SWOT분석을 중심
  • 맥도날드 제품을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② 맥도날드의 기업정신◉Quality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

  • [외식산업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 알 수 있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세상이 급변하는 글로벌시대에 새로운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통해 글로벌기업이 살아남고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 롤 모델을 제시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목 차Ⅰ. 서 론Ⅱ. 본 론글로벌마케팅 전략1. 고객만족을 위한 QSC&V2. 현지인 고용 및 현지화3. 적극적인 사회공헌기업성공요인1. 창조적 경영 및 조직관리2. 맥도날드 런치세트3. 새로운 성공 전략-홈서비스 Ⅲ. 결 론

  • [생산관리]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 생산관리 기말 세미나롯데리아 VS 맥도날드생산관리순서PART1. 기업소개PART3. 패스트푸드 시장의 흐름을 고려한 우리조의 제안 1. 패스트푸드 시장의 흐름2. 원재료 유통공정3. 생산공정4. 주문/판매 공정5. 결론PART2. 제품생산공정 원재료 유통공정생산공정주문/판매 공정PART 1. 기업소개약2800억(`04기준)약2000억(`04기준)고객과 환경, 미래를생각하는 기업. 롯데리아기업이념QSC&V-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있는가격에 제공한다.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