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무주리조트겨울시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리조트 근황

2.경쟁자 분석

3.소비자 분석

4.무주리조트 분석

5.무주리조트 전략

6.광고방안
본문내용
1.국내 리조트 근황
우리 나라에 운영중인 스키장은 총 14개이다. 스키장의 분포는 기후 및 지형조건이 양호한 강원도지역, 서울에서 접근성이 양호한 수도권지역, 그리고 지역수요의 기반하는 기타지역으로 나누어진다. 운영중인 스키장 가운데 강원도에 입지한 스키장이 7개소이며, 충청북도 1개소, 전라북도 1개소이다. 그 중 용평스키장이 가장 오래 되었으며, 규모면에서는 용평스키장, 무주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성우리조트, 대명비발디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Strength
* 다양한 부대 시설
* 각 지방과의 셔틀버스 운행
* 정기적인 공연 및 이벤트

Weakness
* 대도시와 인접
* 리조트 내 숙박시설 부족
* 개장시기 불리

Strength
* 스키 를 타고 난뒤 휴식으로 이용가능한 시설이 많음. 볼링 포켓볼 핼스장 등 스포츠 시설과 주류 식사류 등의 식당이 풍부함.
* 지역 마다 무주리조트 행 셔틀버스가 매일 운행한다. 시간대별도 다양하여 매우 편리하다.
* 겨울 씨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페스티벌행사를 벌이고있다.

Weakness
* 각 지역과의 셔틀버스 운행에도 불구하고 다소 먼 거리로 인하여 기피하는 경향이 보인다. 개인 자가용을 이용하면 초행길 찾기가 어려울 수 있다.
* 리조트 규모와 수용 인원에 비해 숙박시설이 현저히 부족하다. 리조트 밖의 산장이나 콘도를 이용해야하는 실정이다.
* 지역 특성상 남쪽이라 윗 지방보다 개장시기가 늦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입니다
  • yussan***
    (2008.10.08 01:50:42)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리조트 소개1)     리조트 개요2)     각 리조트 별 세부사항5.   국내 스키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1)     환경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매출액 분석(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 분석) 4)     수익성 분석5)     주 고객층(수요시장 분석)6)     레크리에이션 활동(부대시설 보고)7)     계절성(계절별 전략)8)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9)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10)  리조트를 이

  • [마케팅] 레져산업 `휘닉스파크`스키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 겨울철의 레저 스포츠 시설은 스키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스키리조트는 쾌적한 삶을 추구하면서 대중화․가속화되고 있고 레저산업군중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시장의 확대와 경쟁의 가속화가 예상되는 스키장리조트 사업의 마케팅 전략과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구상해보고 해당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해 보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그럼 이제 스키산업을 주제로 분석을 시작하게 되기까

  •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
  • 【무주 리조트】- 목 차 -1. 기업선정이유2. 무주리조트 기업소개3. 국내리조트 시장환경국내 대형리조트 기업에서 운영하는 주요 10개 리조트 국내 리조트 시장 특성 분석특성 정리 4. 경쟁사 분석① 휘닉스 파크② 용평 리조트 ③ 하이원 리조트 포지셔닝 맵5. 내부분석 SWOT6. 소비자 인식조사스키장 이용 설문지설문결과소비자 조사 결과분석7. 마케팅 전략제안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구체적인 전략제안 Come in

  • [여가산업론] 스키리조트, 스키장 현황과 발전방안
  • 리조트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1)긍정적 영향2)부정적 영향3)경제적 영향Ⅳ. 스키장의 현황4.1 우리나라 스키장의 현황4.2 국내스키장 운영 사례4.3 국외스키장 운영 사례Ⅴ. SWOT분석Ⅵ. 문제점 및 해결방안Ⅶ. 맺음말참고문헌Ⅰ.들면서1.1 연구배경 및 목적스키장은 스키나 스노보드 등을 탈 수 있도록 슬로프 리프트 등 시설을 갖춘 곳으로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레포츠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관광수요 관련요인이 스키시즌 이외에는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전략에 계속적인 수정이요구된다. 인테넷 광고전략을 짜기 위해서는 첫째 홈페이지에 어떤 분야에 전문적으로 기여하고 있는지 그 특색을 확실히 밝힌다. 둘째 향후 실현될 기술의 발전을 예상하여 6개월의 단기계획부터 1년, 5년의 장기계획을 수립한다. 세째, 잠재 광고주를 정의하여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이 사이트의 이름을 노출시키고 마케팅할 소스를 밝혀낸다. 잠재 광고주들의 광고역사에 대한 정보를 연구, 조사하고 기업전문지들이나 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