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 연극 `로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극 ‘로젤’ 작품소개
연극 ‘로젤’ SWOT분석
연극 ‘로젤’ STP분석
연극 ‘로젤’ 마케팅 믹스(4P) 분석 및 전략
결 론
본문내용
강점

1. 국내 장기공연으로 관객 인식 확대

2. 김지숙 배우에 대한 인지도 높음

3. 여성들에게 모노드라마의 일인극이
가져다 주는 호소력과 반응도 높음

4. 여성성을 주제로 한 여성주의 문제
및 인식에 대한 영향이 큼

5. 고정 마니아층 형성되어 있음

약점

1. 일인극이 가져다 주는 한계점
(ex. 공연의 소극장화, 관객수요 적음)

2. ‘여성’ 관객에게 편중되는 현상

3. 장기공연이 가져오는 참신성과
호소력이 떨어짐

4. 지역공연의 한계성

시장세분화

공연문화를 즐기려는 소비자층(일반/학생/주부)
여성주의 문화를 인식하는 소비자층(여성학 전공자 및 여성단체)
가족단위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가족/친구/연인)
한국문화를 향유하고자 하는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 소비자층

목표대상 설정
20 ~ 50대 학생 및 일반/ 주부
여성학, 여성주의 학문을 연구하는 학생 및 교수
여성단체 회원
여성정치인
한국 내 어학당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공부하는 외국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마케팅] 두드락의 마케팅 전략
  • 공연이다. 두드락이 ‘귀를 위한 팝, 눈을 위한 리듬, 발을 위한 연극’으로 불리는 처럼 21세기 새로운 문화소비자인 관객의 사랑을 받으며 더불어 한국의 언어장벽을 뛰어넘어 세계속에 우리의 리듬을 전달해 주고 관객들과 함께 공감과 감동을 줄 수 있는 퍼포먼스의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를 굳히기 위해 꼭 필요한 문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해 보고자 한다. 문화예술은 콘텐츠다영화란 콘텐츠가 영상문화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든

  • 공연기획,공연문화,공연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공연 예술과에서는 부산의 연극문화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부산시민들의 공연문화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메마른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부산 시민들이 문화활동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펼쳐보고자 한다. II 본론.1절. 국내공연 현황 및 문제점1. 작품 및 시장규모2006년 국내에 공연된 작품은 2000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하였다. 공연 일수와 공연 횟수는 2000년에 비해 각각 2배, 3배 이상 증가하였고, 2006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공연에 대한 Know-How 부족-회원 관리 시스템의 부족-세계 공연 유통망에 대한 정보 미약- 전체적으로 충분하지 못한 인력(마케팅 전문가와 해외업무 전문가 부족)-상대적으로 공연장 운영 Know-How 부족-공연관객의 주류인 여성의 사회진출-외국인 관광객의 증가 (한류열풍)-40대 이상이 새로운 소비자로 등장- 티켓링크와 일본의 티켓피아의 전략적 제휴-PMC의 코스닥 등록 (35억원 정도의 자금 유입)-흥행한 연극의 부수적인 산업요소 창출 가능성 (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마케팅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진취적인 성격11경제적 소득 수준일반 기업- 사무직과 비슷한 수준의 임금초봉은 그리 높지 않은 편 3~5년 실무 경험을 쌓으면 임금조건 협상 가능- 국내 공연기획사의 경우에는 100만원 안팎전문 업체12주요 업무- 문화를 하나의 상품으로 기획하고 판매하여 부가가치 창출- 매우 포괄적이며 다양한 업무영역마케팅부서제품의 효과적인 판촉 활동 / 기업 이미지 홍보 / 감성 자극 마케팅공연 마케팅 전략 수립 / 문

  • 경제경영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관람 후기 및 마케팅 전략안
  •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관람 후기 및 마케팅 전략안 1. 관람후기 12월 초에 같이 문화마케팅을 수강하고 있는 은희 언니와 함께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공연을 보러 갔다. 예매는 언니가 미리 해놓았고 전철역에서 만나 공연을 보러갔다. 내가 공연시간을 맞추기에는 조금 늦은 시간에 도착한 관계로, 극장에 도착하였을 때는 이미 공연이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다행이 공연장 밖에도 직원들이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2층 좌석을 쉽게 찾아갈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