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몽골인과 한국인의 체질인류학적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몽골리안의 특징
1) 각 인종의 보유 Gm 유전자
2) Gm유전자와 몽골리안

2. 몽골리안 분류
1) 북방계
2) 남방계

3. 몽골인과 한국인의 비교 관점
1) 몽골반점
2) 두상
3) 얼굴형
본문내용
인간의 체질적 특징은 대부분 생물적 유전에 의해서 결정되고, 쉽게 변화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체질의 특징을 선천적인 것이라고 말한다. 예를 들면 한 인간의 피부색깔과 눈, 코, 체격 등을 포함하는 모든 신체적 특징은 그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염색체에 따라 결정되고, 염색체는 또 그 사람의 부모로부터 유전된다. 따라서 다른 부모에게서 태어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염색체를 가지며 신체적 특징도 다르다.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난 형제자매들의 신체적 특징이 부분적으로는 서로 닮았으면서도 각기 다른 것은 부모로부터 유전된 염색체가 일부만 같기 때문이다.
인간의 신체적 특징이 쉽게 변화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다음과 같은 예로써 설명될 수 있다. 즉, 우리가 머리카락을 염색하거나 눈, 코의 성형수술을 해서 신체적 특징을 변화시킨다 하더라도, 그처럼 변형된 신체적 특징이 우리의 자녀들에게는 유전되지 않는다. 그러나 인간의 신체적 진화에서 보는 것처럼 장기간에 걸쳐 체질의 특징이 변화하는 것은 사실이다.
체질인류학자들은 또 오늘날 지구상의 민족들이 신체적인 특징의
참고문헌
1. 문화인류학의 세계, 이광규, 서울대학교 출판부

2. 에스키모와 인디언 문화, 김기선, 민속원

3. www.digitalmal.com ; 김완진의 인류탐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마케팅 전략]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패션 마케팅 전략
  • 체질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대응먼저 의류 제조사업 형태의 사업구조에서 문화창출 사업구조로의 전환임단순히 입는 의류에서 FHC의 효용을 제공하는 상품유형, 즉 상품형태와 마케팅, 유통형태까지 제공해야 하므로 기능별 부서의 통합을 통해 문화창출 형태에 따른 사업구조로의 전환이 필요한 것임② 변화되는 소비시장에 따라 기존 상품이나 브랜드의 재포지셔닝 전략 수립단순 상품기능을 세분화된 시장에 따라 각각

  • [국제무역시장] 인도시장분석
  • 특징으로 가지고 있으며 생활경험, 도덕, 사회관습, 규범의 총체로서 Dharma(정의 또는 의무)에 따른 수도생활과 최고 정신을 탐구하는 고도의 생활철학적 종교이다. 소를 신성시하고 카스트제도를 정착시킨 힌두교는 해외로 전파되는 것을 반대하고 인도인의 종교로 존속하길 바라는 사상을 가지고 있다. 현재 약 8억에 이르는 신도를 가진 힌두교는 인도사회에 절대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종교이다. (2) 회 교A.D. 11C 이슬람 세력의 인도 서북부 침입

  • [교육사회] 코시안과 교육문제
  • 한국인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또한 피부색이 다르다고 하여 차별하는 행위를 다문화를 인정하는 시각을 통해 극복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윤치연, 이영순, 천성문 등, 특수아 상담 및 치료교육 프로그램, 2004, 학지사.방명애, 이효신, 정서장애 및 행동장애, 2004, 시그마프레스김동일, 김계현, 김병석, 김봉환 등, 특수아동상담, 2003, 학지사김선외,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2001, 학지사김정섭, 교사를 위한 교육심리학, 2004, 서현사

  • 몽골 지역 연구의 필요성에 대하여
  • 몽골 남부의 3분의 1은 고비사막(Gobbi Desert)이다. 불모지처럼 보이지만 이곳에 드문드문 흩어져 있는 풀은 양, 염소, 낙타에게 충분히 공급될 정도이다. 서부지역에는 알타이 산맥이 있으며, 북부지역은 밀림과 농경지, 동남부는 평원 및 사막지대, 서쪽의 후이틍 어르길(Huityn Origil) 산은 최고지대로 높이는 4,366m, 동부평원은 최저지대로 평균고도 522m 정도이다.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은 형태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국토 중앙과 서쪽에 서울시 면적의 몇

  • [우유][우유생산량증대][유제품][송아지사양관리][유제품생산][젖소]우유의 정의, 우유의 성분, 우유의 가공과 유제품의 종류별 특성, 주요 유제품 생산업체 현황 및 우유생산량 증대를 위한 송아지의 사양관리 분석
  • 체질상 흰우유를 소화효소가 부족해 이에 대한 대안으로 가공우유가 등장한 것이고 이때 빙그레에서는 이러한 시장상황을 착안, 「바나나맛 우유」를 선보인 것이라고 한다. 지난해에는 총 2억 2,000만병을 판매, 공장 출고가 기준으로 85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여 국내 우유제품으로서는 최초로 단일제품 1,000억 브랜드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빙그레에서는 우유․발효유 등의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8% 성장한 2,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금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