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후기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람후기
줄거리
2. 마케팅 전략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의 장점
□ 공연의 특징
□ 그동안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안
□ 맺음말
본문내용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는 너무나 잘 알려진 동화이다. 만일 7명의 난쟁이 가운데 한 명이 백설공주를 사랑했다면 어떤 마음이었을까? 이 연극은 2001년 초연되 뒤 4년간 800여 차례의 서울과 지방공연을 통해 30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지닌 히트작이었던 셈이다.
일곱 난쟁이 중 막내인 반달이는 첫눈에 반해 백설공주를 사랑하게 된다. 목숨을 건 노력과 모험으로 위기에 빠진 공주를 번번이 구해낸다. 또 다시 왕비의 주술에 의해 사과를 먹고 쓰러진 공주. 반달이는 왕비의 저주를 풀기 위해 먼 이웃나라 왕자를 찾아 목숨을 건 여행을 떠난다. 갖은 고생 끝에 데려 온 왕자는 자신의 키스로 깨어난 공주에게 청혼을 한다. 왕자와 공주의 결혼 소식이 전해질 무렵 반달이는 공주에 대한 사랑을 간직한 채 안개 숲 안개 꽃밭에 묻어줄 것을 부탁하며 숨을 거둔다.
반달이의 헌신적 사랑과 슬픈 결말이 서정적인 안무와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며 감동을 전한다. 특히 사랑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난쟁이의 몸짓은 장애를 넘어 순수한 사랑의 힘을 보여준다. 커다란 파란 천 하나로 폭풍과 파도를 표현한 부분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30만송이의 안개꽃 속에서 반달이가 죽는 마지막 장면은 관객의 눈시울을 젖게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룩 사업계획서
  • 전략을 띤 한 쇼핑몰이 있었습니다.메뉴부터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라운드/PK카라/남방등이 추가되어 있고, 실제로 후드티보다 이 세가지에 중점을 두고 있었습니다.또한 어른이 입기에도 큰 부담이 없는 색상/디자인이였고,기존 업체에서 아동적 프린트를 썼다면, 이 곳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양을 쓰지만,프린트가 아닌 자수로 놓으면서 좀 더 고급화 되 보이게 하였습니다.36지금까지 살펴본 것들을 SWOT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 [애니메이션]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그 대안
  •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가 발표되면서 애니메이션은 하나의 독립된 영상분야로 인정받기 시작한다. 최근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있는 가운데 우리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문화산업의 영역으로서 애니메이션이 자주 거론되고 있으며 정부도 이러한 인식 하에서 애니메이션을 영화, 출판, 캐릭터, 컴퓨터 게임과 함께 문화산업 발전 5대 전략분야로 선정하고 이를 집중 육성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한국 애니메이션 업

  • [소비자행동] 새로운 소비주체 `KIDULT`키덜트족에 대해서
  • 문화를 즐기고 향유하려는 움직임은 더욱 확산될 것이다. 4. Kidult 관련 상품의 현황키덜트 문화의 상품화는 타깃 소비자와 어필 방식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 될 수 있다.첫째, 처음부터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공동 타깃으로 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사례로 영화의 경우는 ‘해리포터’, ‘니모를 찾아서’, ‘나니아 연대기’, ‘인크레더블’ 등이 있고, 연극분야는 ‘백설 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등이 있다. 특히 키덜트 문화 신드롬을 본격적으로

  •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전략(1) 사전마케팅(2) 개장 후 성과(3) 실패요인 분석(4) 후기 디즈니랜드파리 마케팅 전략(5) 후기 마케팅 시행 후 성과(6) 실패 후 얻은 결론(7) 도쿄 디즈니 성공 마케팅Ⅲ 결론1.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2. 총체적 결론Ⅰ서론1. 회사개요(1) 디즈니사의 소개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

  • [애니메이션 미학사] 월트 디즈니사의 역사를 조사하고, 그 전기와 후기를 비교분석 한다.
  • 생각해주셨다면 좋았을 텐데요.W:: .3.#준: 전기와 후기를 쭈욱 봐왔는데요. 그저 예술 하면서 돈만 벌면 문화 예술 산업에 종사한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마케팅이라던가 배급이라던가. 산업적인 특징이 많이 중요하군요. W: 그야. 기업이니까.준: 그림 그리는 것 도 중요하지만 이런 쪽의 공부도 중요하겠네요. 좀 더 공부해 보고 싶어지네요.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인터뷰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월트 디즈니씨.W: 별말씀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