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 서울 Hi Seoul 페스티벌 이벤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3
2. Hi Seoul 페스티벌의 개요 3
1) 2003년『서울을 열자, 서울을 담자(Open Your Seoul)』 4
2) 2004년『RED 새롭게! 재밌게! 신나게!』 5
3) 2005년『서울 마니아』,『친환경(Green)』 6
3. Hi Seoul 페스티벌 2005 인지도 조사 7
4. Hi Seoul 페스티벌의 SWOT 분석 9
1) 강점 9
2) 기회 10
3) 약점 10
4) 위협 13
5. Hi Seoul 페스티벌의 마케팅 전략 13
6. 결론 16
- 본문내용
-
예전에는 관광산업이라 하면 흔히 소비산업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제는 국제화 및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관광산업도 문화산업의 한 측면으로 자리잡았다. 심지어 관광산업은 정보 및 환경산업과 함께 국가 3대 전략 사업으로 집중 육성되고 있으며, 세계와의 문화 교류 통로로서 국제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이로써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90년대 중반 이래 지방자치제의 본격적인 실시 이후 축제를 통한 지역과 주민의 통합, 경제적 ․ 문화적 가치와 정치적 기대 효과의 창출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고, 이로 인해 해마다 각 지역의 특산물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축제들이 전국적으로 여기저기서 시행되고 있다.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전국에 약 400여 개의 각종 지역 문화 축제가 있으며, 이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이러한 지역 문화 축제 중 하나가 바로 서울에서 열리는 “Hi Seoul 페스티벌”이다.
서울시에서는 2003년 5월 24일에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Hi Seoul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개최하였으며, 매년 정례적으로 시행하겠다는 의도로 2005년 5월 1일에 제3회 Hi Seoul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Hi Seoul 페스티벌은 다른 지역 문화 축제들처럼 그 지역의 어떤 특색있는 상품을 연계시켜 자연스럽게 축제를 유도하는 것이 아닌, 기획으로 인해 탄생한 의도적인 축제로서 아직 3년 밖에 되지 않은 시작 단계에 있는 서울 축제이다.
- 참고문헌
-
- 하이 서울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hiseoulfest.org)
- 서울시청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knto.or.kr)
- Hi Seoul 페스티벌에 대한 현황과 분석(서울의 대규모 축제)
- 지역문화 축제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마케팅 관점에서 본 Hi Seoul Festival
- 김동혁 외, 관광과 축제 이벤트론, 신지서원, 2000
- 김승현, 축제 만들기, 서울 문예출판사, 2000
- 류문수, 에쉬본의 이벤트 세상 만들기 ‘웹진 이벤트 코리아’ 내 ‘시민의 시각에서 본 하이서울 페스티벌의 문제점 및 향후 과제’
- (주)폴에버 ‘Hi Seoul 페스티벌 2005’에 관한 조사
자료평가
- 내용이 충실합니다.
- jhy0***
(2007.06.12 02:03: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