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커뮤니티 미니홈피에 대한 우리의 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니홈피”는 이제 신세대의 새로운 통신수단으로써, 자신의 개성 창출의 수단으로도, 더 나아가 이제는 인재 평가의 한 방법으로써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개인 커뮤니티 문화, 특히 “미니홈피”문화는 사람들에게 순기능으로써 작용하는 점도 있지만 역기능으로의 폐해가 더 크게 작용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심리학] 싸이월드를 통한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 미니홈피라는 개인의 공간을 통해 인맥이 자연스럽게 잘 연결되어 있다는 온라인에서는 볼 수 없는 오프라인 인간관계의 장점이 잘 융합된 모델이다. 그래서 우리는 싸이월드로 맺는 인간관계적 특성과 그 모습들을 다뤄보기로 한 것이다. 앞으로 개인 공간이면서 인맥을 활용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미니 홈피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대생들의 미니홈피 이용 실태에 대한 설문과 이를 통해 드러난 부정적이고 긍정적인 측면을 실험을 통해 살펴보고 싸

  • [가상공간] 싸이월드를 통한 인터넷문화
  •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율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우리의 상황을 고려해 보면 벌써 많은 시간이 흘러 이미 이전과는 다른 어떤 현상들이 삶의 많은 부분을 지배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도시 지역 대부분의 학생들은 주로 가정에서 컴퓨터 게임과 전자우편, 인터넷 등을 활용하고 있고,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도 정보화 교육의 거대한 흐름에 덕을 입어 주로 학교에서 그러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우리들이 경험하고 있는 가상현실, 또는 가상

  • 싸이월드가 개인의 심리상태에 끼치는 악영향
  • 개인의 심리상태에 끼치는 악영향』Ⅰ서론Ⅱ싸이월드1.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2.싸이월드의 현황3.싸이월드와 인터넷 문화Ⅲ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이유1.과시욕구2.인맥의 중요성3.다른사람의 사생활에 대한 호기심Ⅳ싸이월드로 인한 부정적 심리상태1.소외감2.열등감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최근 몇 년 전부터 청소년이라면, 아니 초등학생부터 중년층까지도 ‘싸이월드’라는 것에 친숙해져있고 대부분의 경우 미니홈피를 운영하고있다고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미니홈피, 블로그 부분에 있어서는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하지 못했다. 또, 다음의 메일, 카페 서비스는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서버 운영에 들어가는 인프라 비용이 증가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음의 메일과 카페 서비스가 폐쇄적인 데 반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나 네이버의 블로그는 개인 중심의 개방형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커뮤니티 트렌드가 단체에서 개인으로 변화하며 미니홈피, 블로그는 각광을 받았지만 다음은 뒤쳐지게 되었다.자본 부족이 검

  • [조사방법론] 싸이월드 이용자의 사생활보호기능의 사용현황과 폐쇄성의 정도
  •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익숙해진 우리나라 이용자, 개인적인 공간을 침해받기 싫어하는 이용자(부분적 일촌공개 및 비밀글 이용) 등이 꼽히고  있다. 특히 개인적인 공간을 침해받기 싫어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오프라인 지인위주의 피상적인 인간관계의 한계점을 드러냈다. 기존의 싸이월드에 관해 연구된 자료들은 싸이월드의 긍정적인 영향이나 싸이월드 성공 사례 연구 등의 긍정적인 측면만의 한계가 있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