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erzberg 허즈버그의 2요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Who is Herzberg?
2요인(two-factor) 이론
① 위생요인
② 동기부여요인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과의 상호관계
허즈버그의 이론이 조직경영에 주는 의미
이론의 한계
- 본문내용
-
* 출생연도 : 1923
* 국적, 출생지 : 미국
* 활동분야 : 경영학
* 주요저서 : <<The Motivation to Work>> (1959)
* 뉴욕시티대학 - 피츠버그대학 대학원에서 임상 심리학을 전공
2요인(two-factor) 이론
* 동기-위생이론이라고도 함.
*1950년대 말 직무만족, 직무태도, 직무성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제시됨.
* 만족과 불만족은 양극인 동일한 개념이 아니라, 두 개의 독립된 개념임.
① 위생요인
* 회사의 정책과 관리, 감독, 작업조건, 대인관계, 금전, 지위, 신분, 안정 등.
* 직무 자체가 아니고 직무가 수행되고 있는 작업환경과 작업조건에 관련된 요소.
* 위생 : 의학적인 의미에서 예방적이고 환경적이라는 뜻과 연관된 용어.
* 작업수행상의 손실을 예방하는 작업제약요인 → 유지요인(maintenance factors)
자료평가
- No good
- chefpie***
(2008.04.26 14:17:02)
- 그냥..그런거 같아요
- misu***
(2007.03.31 20:18: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