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다중 지능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다중 지능 접근법의 기원
다중 지능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다중 지능 접근법의 적용
- 본문내용
-
가. 다중지능 이론적 배경
□ 기존 지능 측정 방법의 문제점
- 지능을 단일 요인으로 가정
- 지능의 유전을 지나치게 강조
- 객관화된 검사인 지필검사에 의존
□ 지능의 개념 재정립
- the ability to solve problems or fashion products that are of consequence in a particular cultural setting or community
-학교나 사회등 구체적 상황에서 생산적 기능을 발휘하는, 즉 자연상태에서 의미있는 활동이나 문제해결에 사용하는 능력
□ 다중지능 이론을 도출하기 위한 8가지 기본 준거 설정
- 지능은 7가지 영역으로 구성
ㆍ 언어적 기능
ㆍ 논리ㆍ수리적 기능
ㆍ 공간적 지능
ㆍ 음악적 지능
ㆍ 신체ㆍ운동적 지능
ㆍ 대인관계 지능
ㆍ 개인지각 지능
ㆍ 추가 기능 : 자연관찰 지능, 실존지능
- 각 영역은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
ㆍ 백치 천재가 존재
- 지능의 각 영역은 자체 작동 체제를 가지고 있음
- 지능 영역별로 상이한 발달사를 가지게 됨
자료평가
- dfdfdddddddfffffffffffff
- hppper0***
(2013.12.10 03:44: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The Age of Innocence(순수의 시대)간단 줄거리
- 만0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0명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만0세 1년치 (3월~2월) 관찰일지 및 평가 (관찰내용과 총평가, 평가인증 통과)
-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관찰내용해석 있음)
-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 종합평가 - 만0세 어린이집 영아관찰일지 (평가인증 A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