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류승완 감독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류승완 감독 소개
◆ 프로필
◆ 감독/배우/각본
◆ 수상경력

류승완 감독 작품분석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Die Bad
◆ 줄거리
◆ 작품분석
-다찌마와 Lee
◆ 줄거리
◆ 작품분석
-아라한 장풍 대작전
◆ 줄거리
◆ 작품분석
-주먹이 운다 Crying Fist
◆ 줄거리
◆ 작품분석
본문내용
류승완 감독 소개

◆ 프로필
1973년 12월 15일생
충남 온양 출생의 류승완 감독은 고등학교 졸업 후 각종 필름 워크샵과 시네마테크를 전전하면서 영화를 독학했다. 감독, 각본, 배우, 무술감독까지 1인 시스템으로 영화를 제작하는 그의 독특한 영화제작 스타일은 마치 주류영화가 판치는 제도권 안에서 반기를 들은 하나의 혁명으로 자리를 잡는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극장을 출입, 5살때 처음 이소룡 영화와 7살때 성룡영화를 보고 열렬한 팬이 되었다고 한다. 스승 격인 박찬욱 감독을 만나 영화에 대한 열의를 키워 나간 류승완 감독은 1996년 첫번째 단편영화인 <변질헤드>를 통해 데뷔했다.

◆ 감독/배우/각본

- 감독
2006 야차
2005 주먹이 운다
2005 다섯 개의 시선 - If You Were Me 2 : 단편
2004 아라한 장풍 대작전
2002 피도 눈물도 없이
2000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 극영화 감독데뷔
2000 다찌마와 LEE / 커밍아웃 / 극단적 하루
1998 패싸움 : 단편
1998 현대인 : 단편
1996 변질헤드 : 단편

- 각본
2005 주먹이 운다
2004 아라한 장풍 대작전
2000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2000 다찌마와 LEE / 커밍아웃 / 극단적 하루 : 단편
1998 패싸움 : 단편
1996 변질헤드 : 단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기획제작4공통) 2019∼2021년에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를 사례-모가디슈-로 들어 영화기획 및 제작의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자세히 설명_
  • 영화 . 이국적인 풍경으로 영화의 볼거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의 눈길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2) 영화 제작단계흥행성과 작품성 있는 한국 영화를 제작해 온 제작진들이 를 위해 모였다. 류승완 감독을 필두로, 해외 로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소화했던 의 제작진이 다시 모여 확장된 2021년 해외 도시 프로젝트를 완성해낸 것이다.우선 류승완 감독과 제작진은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의 상황을 스크린에 그대

  • 영화 `피도눈물도 없이` 의 장소와 인물분석
  • 언제든 싸울준비를 하고 다닌다는 것을 표현해 주는 듯 하다.‘피도 눈물도 없이’는 감독이 자신의 작품관이 뚜렷한 류승완 감독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만든 영화여서인지 보는 사람들마다 보는 시선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 나는 그중에서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 이유는 이 영화의 전체적인 색감이 마음에 들어서이다.이런 신선한 장르의 영화들이 많이 나와야 우리나라 영화산업이 많은발전을 이룰것이라고 생각한다.

  • [마케팅원론]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영화 마케팅 기획안
  • 작품상(비키 크리스티나 바르셀로나 1987년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한나와 그 자매들) 1986년 세자르상 외국어영화상 (카이로의 자주빛 장미) 특징감독, 배우, 시나리오 작가, 소설가 등 다양한분야에서 40년 넘게 창작 에너지를 담아온 우디 앨런. 우디 앨런은 자신의 아픔이나 열등감 등을 코미디로 표현해 웃음과 드라마를 넘나드는 독특한유머 세계를 만들어낸 감독이다.주연 배우 분석스칼렛 요한슨작품,

  • 한국영화와 한국문화
  • 영화도 나타나게 되며, ,같은 상업 영화들도 이 때 탄생합니다.2. 새로운 흐름, 코리안 뉴웨이브이러한 상업적 대중적 흐름과 더불어 새로운 영화적 흐름도 나타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코리안 뉴 웨이브입니다.코리안 뉴웨이브는 사회 비판적인 의식과 표현에 대한 자의식을 겸비한 새로운 세대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대표하는 감독인 장선우는등의 작품으로 대한민국의 천민자본주의를 비판하

  • [대중예술] 한국영화 대형화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영화의 대형화의 과정▶ 1990년 ~ 2004년 까지의 한국영화 흥행작■ 한국영화 제작(생산)의 시대별 변천▶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 2000년대■ 한국영화 대형화 분석■ 최근 관객(소비자)의 변화 양상■ 설문조사 결과(5문항)■ 한국영화에 대형화에 대한 우리의 생각▶ 긍정적(3명)▶ 부정적(7명)■ 대중과 예술, 그리고 대중예술■ 결 론■ 한국영화의 대형화의 과정▶ 각 년도별 최고 흥행작들구분제목감독주연배우관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