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관광마케팅의 전략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가: 연구목적의 필요성.
나: 연구의방법

2 본론.
가: 특급호텔의 마케팅전략.
나. 관광호텔고객관계관광마케팅전략.
다. 문화자원을 이용한 관광활성화 마케팅전략.
라. 한국 관광공사의 광고 업무역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관광. 관광지. 여행. 모든말들이 낯설지 안은 말들일것이다.
지금우리는 제3의 세계 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위해 힘을쓰고
그 방안에대한 연구는 끊임 없이 이어져오고있다. 대한민국은 역사적 유적지를 더불어
굉장히 아름다운 관광지를 많이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널리알려지지않은
게 현실이다. 왜일까. 문제는 마케팅이다 어떤분야에서 어떤점을 전략과제로삼아 관광경영의 업무시스템을 극대화하고 많은 발길을 끌어들일수있나.. 그것이 지금 남겨진 관광마케팅전략의 숙제인것이다. 정보화사회로 점차 발전해나감에따라 생겨나는 여가생활들.. 그로인해 나타나는 많은 관광자들을 위해 과연 지금 대한민국은 어떤 마케팅을 세우고 전략을 짜야하는지 알아본다.


가: 연구목적의 필요성.

서론에서 밝힌바와같이 관광마케팅과 전략과제에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광범위할수밖에 없다. 조금 세부적으로 들여다보자면 약소국에서 강대국으로 발전할수있는 대한민국의 힘의 하나로써 높여나가야할 국가적 경쟁력중 하나이기때문인것이다.
아름다운 관광지와 멋진 관광시설을 두고 주위 열악한 환경과 경영마케팅의 최적화되지못한모습이 비춰짐에따라 이미지의 손상이 더해갈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런 이유에서라도 보다
참신한 경영마케팅 전략이 필요한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으로는: (윤대순. 관광마케팅론. 이문사. 1992)
(박진영.윤세환.김형섭.조규태. 관광마케팅, 남두도서 ,2001)
(김선일, 관광호텔 마케팅 전략개발에관현연구-지발특급호텔중심으로. 1996)
(송용덕, 관광 호텔고객관계 마케팅, 1999)
(황주화, 문화관광상품 상품개발 마케팅전략, 2000)
나머지는 자료밑에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태국태국정부 관광청 - 목차 - Ⅰ.서론Ⅱ.본론1)개요1.태국2.태국정부 관광청(TAT)2)태국정부관광청 서울 오피스 홍보전략 (2004년)1.fam 투어2.세일즈 콜3) 최근 태국 정부 관광청의 홍보 마케팅 활동1.축제의 나라 태국2.스파3.골프4.허니문5.제휴활동6.후원활동7.비수기 마케팅 그린시즌 투어리즘Ⅲ.결론Ⅳ.참고문헌1.단행본2.기타자료Ⅰ.서론이번 관광홍보론 과제인 국외 관광 홍보에 관한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

  • [관광개발] 5대궁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개발 방안
  • 관광정책 18대 과제중 하나로 5대 상품은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에도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는 재방문의 기회를 주고 구매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여행사나 기타 홍보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대표 관광 상품 이라 할 수 있다.Ⅱ. 연구의 목적 ※ 우리나라의 5대궁을 통하여 우리나라 대표 관광 상품 개발방안 모색하고 효과적인 홍보 및 관광 마케팅 추진방안을 제시하고자

  • (A+ 우수 레포트)한국 관광 공사(KNTO)의 모든것
  • 관광테크놀로지본부투자개발본부관광마케팅본부심사분석관심사분석관심사분석관심사분석관재무분석관심사분석관시장분석관심사분석관자회사지원팀사업단지원팀면세사업단기획판촉팀구매팀공황면세점해양면세점카드사업단E-TOURISM 기획팀해외온라인마케팅팀국내온라인마케팅팀U-TOURISM 개발팀정보시스템운영팀관광정보서비스팀관광테크놀로지기획팀전략상품개발팀시장조사팀브랜드광고팀홍보물제작팀관광교육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우리나라의 지리적 환경 (좁은 국토로 국내선 이용 저조)1.5.5.5 국내에서 저가항공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공항 시설의 확립 부족1.5.5.6 기존 양대 메이저 항공의 저가항공시장 진출 계획 1.5.5.7 신생저가항공사의 시장 진출1.5.5.8 한성항공의 국제선 진출 (일본진출)1.5.5.9 KTX고속도로와의 경쟁 (우리나라의 지리적 환경에서 기인)1.5.5.10 중소형 항공기의 사용으로 인해 안전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소비자가 많다.1.5.6 마케팅 전략Strength(강점) - Opport

  • e-business를 활용한 한류 세계화 방안
  • 과제 5개의 사례를 발표하면서 e-business를 활용한 관광상품의 공통적인 성공 핵심 요소는 참여와 소통이었다. 따라서 이러한 요소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e-business를 기반, 특히 인터넷, SNS, 유튜브 등을 이용한 이벤트 및 지속적인 한류 활성화 방안을 만들기 위하여 오디션 프로그램을 포맷으로 한 한류스타K를 기획하게 되었다.3-2. 한류스타K 개요1. 사업명 : 한류스타K2. 사업컨셉 : 전세계인 대상 한식요리 경연대회3. 사업의 특징 : 참여유도를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