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들을 통해서 바라보는 재즈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연구의 목적

2.본론
1) 재즈의 기원 (1860-1915)
2) 재즈의 시작 - 뉴올리언스 재즈 (1897-1920)
3) 재즈의 여명 (1917-1928)
4) 재즈의 대중화 (1930-1940)
5) Bop, Bebop 시대 (1940-1955)
6) Cool-Jazz (1948-1959)
7) Jazz + Rock = Fusion (1969-현재)
8) 다시 전통으로 (1980-현재)

3.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재즈는 과연 세기의 음악인가, 아니면 그저 소음에 불과한 것인가? 콘서트 홀을 빛내는 음악인가?, 아니면 싸구려 술집의 춤추는 음악일 뿐인가? 재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든 재즈는 전적으로 소리이다. 그리고 그 소리는 20세기 내내, 그러니까 재즈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변해왔다. 뉴올리언스의 고전적 멜로디와 리듬에서부터 스윙의 대규모 연주를 거쳐 bop의 급류와 프리재즈의 격노한 상상력에 이르기까지 재즈는 이전의 모습을 알아 볼 수 없을 만큼 급격하게 진화하고 변화해 온 것이다. 이렇게 복잡한 재즈를 좀 더 쉽게 이해 할 수는 없을까 라는 의문을 풀고자, 수많은 재즈 뮤지션들을 통해서 재즈의 변천사를 정리해보기로 하였다.
재즈 뮤지션들 중에는 위대한 연주자도 있고 재능 있는 연주자, 마약 중독자, 술주정뱅이도 있다. 우리는 이들의 음악을 듣고 깜짝 놀라기도 할 것이며, 어떤 음악에는 아무런 흥미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그들이 연주하는 음악이 어떤 것인지 조금이라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그것은 바로 그 연주자들이 흘린 땀에 대한 우리의 의무일 것이다.
참고문헌
단행본
JAZZ IT UP, 남무성, 고려원북스, 2004
재즈의 유혹, 사이먼 애덤스, 예담, 2004

잡지
MM JAZZ, 몽크뭉크 편집부, 몽크뭉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즈와 뮤지킹 분석
  • Contents1. 재즈에 대하여1.1 재즈의 어원1.2 재즈의 발생과 그 의미2.3 초기 재즈의 모습2.4 재즈의 변천사3. 뮤지킹 분석3.1 - 7월 17일 예술의 전당 론 브랜든 쿼텟 공연 분석3.2 - 7월 24일 원스 인 어 블루 문 재즈 클럽 공연 분석4. 결론을 대신해서 - 한국에서의 재즈1. 재즈>> 재즈의 어원재즈의 어원은 야비하고 외설스러운 뜻을 지닌 영국의 고어(古語) 재즈(jazz)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설, 19세기부터 미국 남부의 흑인들이 사용한 성행위(性行爲) 등의

  • [일본문화] 일본대중음악
  • 재즈, 록, 뉴에이지, 힙합, 테크노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가 정착되어 있고, 어설픈 모방이 아니라 다들 제대로 한다. 음악 애호가들이 미국, 영국과 함께 일본을 3대 음악 선진국으로 간주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게다가 영미산(産) 대중음악 뿐만 아니라 제 3세계의 음악까지 나름대로 흡수하고 있다. Orquestra de la Luz 같이 국제적으로 유명한 살사(salsa) 밴드까지 있을 정도이다. 이렇다 보니 국내의 음악 애호가들 중에는 일본을 통해 세계를 보는

  • [일본문화] 일본음악에대해서
  • 뮤지션들의 에세이 등도 연재하고 있다. 특집 인터뷰 등은 음악잡지의 편집자와 작가, 평론가 등이 기용되어 있는 경우도 많지만, 기사의 대부분은 고객들에 의해 쓰여지고 있다.메이커의 광고출고나 제휴 CF도 게재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고객들의 날카로운 비평이 들어가 있는 까닭에, 음악잡지보다도 더 고객들을 위한 기사들이 수록되어 있다. 음악잡지와 가장 차이가 나는 점은 음악 잡지보다도 취재하는 아티스트, CD의 양이 많고 그 밖의 것

  • 커뮤니케이션 이론으로서의 `나는 가수다`
  • 뮤지션들의 경연곡을 판단하는 것 외에도 그들의 이야기와 배경에 영향을 받는 부분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야기되고 있는 부분인 출연자들의 스토리들로 하여금 투표나 생존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나는 가수다에도 일정부분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예능을 표방하고 있는 프로그램 성격상 출연 가수들에 대한 인터뷰와 같은 요소들이 빠지면 재미라는 요소를 찾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오디션 프로그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통해서 방영, 출시된 작품들이기도 하다. 이처럼 이미 20대의 나이에 다른 대선배들이 이룩해 놓은 공적에 버금가는 결과물들을 만들어낸 아마노 요시타카는 좀 더 득도의 경지에 오를 수 있는 새로운 장르와의 만남을 갈망하기 시작하는데, 때문에 그는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이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소설 삽화가로, 게임 디자이너로, 그리고 일본을 대표하는 미술가로 자신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 시작한다. 지난호에서 살펴 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