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방법


2. 본 론


2-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2 나이키의 성공 사례
2-3 프로스펙스의 실패 사례


3. 결 론


4. 자료출처

본문내용
1-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의 목적

- 스포츠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매년 농구화(특히 나이키)제품이 나오면 더더욱 구매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특정 선수들과의 계약을 통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했기 때문이다. 필자는 여기서 나이키의 마케팅 기법과 그것으로 성장하게 된 원인을 조사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또한 실패한 경우도 알려주어 잘못된 마케팅의 결과 기업에 미치는 영향등을 알리고자 한다. 또한 최종적으로 나이키의 성장을 본받아 우리나라의 기업에도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나가는 해결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1-2 연구 방법

- 서적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2. 본 론

2-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 스포츠 마케팅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Mullin, Hardy, 그리고 Sutton(1993)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스포츠 마케팅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합이다.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스포츠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 촉진을 통하여 다른 소비재 혹은 산업재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러한 정의들을 종합 분석하여 간단하게 정의를 내리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절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황 활동이다.” 라고 하겠다. 이후에는 스포츠 마케팅의 실례를 들어 설명 하겠다.
참고문헌
・ 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실제 -스포츠센터 마케팅 실무 사례 김우철 저
도서출판 學士阮
・ 스포츠 마케팅 - 박세혁 ・ 전호문 ・ 김용만 공저 도서출판 學現社
・ 스포츠 마케팅 - 백 광 ・ 남동현 ・ 엄진종 공저 도서출판 대경북스
・ http://www.sportspark.pe.kr/
・ http://www.riss4u.net
・ http://blog.empas.com/elim90/27332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목차 -Ⅰ.서론1. 스포츠 마케팅 정의Ⅱ.본론1. 월드컵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 월드컵 성공요인- 경제적 효과 ( 경제적 파급효과, 무형적 경제효과 )- 실패한 스포츠 마케팅 - 성공한 스포츠 마케팅- 월드컵 성과2. 육상 선수권 대회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 & 분석- 육상대회 실패요인- 육상대회 마케팅 사례3. 평창 올림픽 현 진행상태와 성공을 위한 마케팅 대안- 평창 개최 계획- 현 진행상황- 평창 슬로건- 기대도- 파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포츠마케팅개념기업사례느낀점-목차-1. 스포츠마케팅 정의2. 스포츠마케팅의 종류3. 스포츠마케팅의 효과4. 스포츠마케팅의 단점 (부작용)5. 스포츠마케팅 사례(1) F1 사례(2) 금호타이어 사례 (맨유 스폰서쉽)(3) 코카콜라 사례(4) 도미노피자 사례(5) 삼성전자 사례 (첼시 스폰서쉽)6. 결론 및 느낀점1. 스포츠마케팅 정의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와 그 산업을 이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으로 일차적으로는 커뮤

  • 스포츠마케팅 정의와 효과분석* 스포츠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 스포츠마케팅 성공위한 방안제언 PPT
  • 스포츠마케팅사례연구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2. 스포츠마케팅 구조와 형태3. 스포츠마케팅의 종류4.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및 필요성5. 스포츠마케팅의 영향력6. 스포츠마케팅 기업성공사례(1) 금호타이어 - 스폰서쉽- 모터스포츠(2) SK와이번스 - 스포테인먼트(3) 나이키 - 에어조던(4) 현대자동차 - 슈퍼볼광고(5) 르노삼성 – F1(6) 현대카드 – 슈퍼매치7. 스포츠마케팅 성공위한 방안 제언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